실시간 뉴스



스타 리마스터, '카봇'과 협업…신규 스킨 공개


7월 10일 배틀넷 출시…가격 등 미정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카봇' 애니메이션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아기자기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스킨이 공개됐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8일 서울 넥슨아레나에서 열린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 시즌3 결승전 현장에서 김정민 해설위원과 정우서 해설 간의 이벤트 매치를 통해 카봇과 콜라보 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신규 스킨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날 현장에서 공개된 신규 스킨에는 카봇 애니메이션이 게임 내 건물, 유닛, 투사체, 지형, 중립 유닛 등 모든 면에 적용돼 눈길을 끌었다.

8일 서울 넥슨아레나에서 열린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 시즌3 결승전 현장에서 김정민 해설위원과 정우서 해설이 이벤트 매치를 통해 신규 스킨을 선보이고 있다. [출처=유튜브 캡처]
8일 서울 넥슨아레나에서 열린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 시즌3 결승전 현장에서 김정민 해설위원과 정우서 해설이 이벤트 매치를 통해 신규 스킨을 선보이고 있다. [출처=유튜브 캡처]

이번에 선보인 신규 콘텐츠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다양한 게임 모드에서 모두 실행 가능하다는 게 블리자드 측 설명이다.

이에 따라 싱글 플레이어로 인공지능 대전을 하는 이용자에서부터 가장 상위 단계 래더를 즐기는 이용자 등 모든 이용자들이 새로운 모습의 스타크래프트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캠페인 모드 역시 지원 가능하다.

이 스킨은 오는 7월 10일 정식 출시되며 배틀샵 및 게임 내 상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가격 등 세부 정보는 추후 안내된다.

블리자드 관계자는 "이번 스킨을 통해 이용자들은 게임 플레이는 유지한 채로 완전히 새로운 모습의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이용자들은 귀엽고 매력적인 카봇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을 통해 스타크래프트의 장대한 이야기를 다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프로듀서와 카봇 애니메이션 제작자 등도 이날 KSL 결승 현장을 방문해 신규 콘텐츠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

맷 셔먼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프로듀서는 "이곳 KSL 현장에서 새로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콘텐츠를 공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다가오는 7월10일 신규 스킨이 출시되면 새로운 스킨을 많이 많이 좋아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맷 브라우닝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아티스트는 "전설적인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선수였던 '마린' 김정민 해설이 새로운 스킨으로 플레이하는 것을 직접 볼 수 있어 놀라웠다"며 "스타크래프트 팬들을 위해 이 멋진 콘텐츠를 만들 수 있어 기쁘다"고 언급했다.

조나단 버튼 카봇 애니메이션 제작자는 "멋진 한국 카봇 팬들의 뜨거운 환영에 감사드린다"며 "다가오는 7월 출시 예정인 새로운 스킨으로 즐거운 플레이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KSL 시즌3 결승전에서는 '레인' 정윤종 선수가 '미니' 변현제 선수를 제압하고 정상에 올랐다. 정윤종 선수는 ASL에 이어 KSL에서도 우승을 차지하며 양대 리그 우승을 달성했다.

정윤종 선수는 "4강에 오르는 것도 기대를 안했는데 양대 리그 우승을 달성하게 돼 후련하고 기분이 좋다"며 "다음 대회에도 참가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타 리마스터, '카봇'과 협업…신규 스킨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