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 or 도박?' 사감위, 제3차 도박문제 포럼 개최


오는 31일 시민청 태평홀에서 진행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위원장 강원순·이하 사감위)는 제3차 도박문제 포럼이 오는 31일 시민청 태평홀에서 개최된다고 29일 발표했다.

이 포럼은 사감위가 주최하고,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원장 황현탁, 이하 센터)가 주관한다. 정보통신기술(ICT) 발전에 따른 도박과 게임의 결합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이번 포럼은 총 3개의 주제로 구성되며, 제1주제는 '인터넷 게임의 사행성 문제와 위험성'이다. 확률형 아이템 및 도박모사 웹보드 게임의 특성과 문제에 대해 이정엽 순천향대학교 한국문화콘텐츠학과 교수가 발표하고, 홍성관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계열 교수가 토론한다.

 [사진=사감위]
[사진=사감위]

제2주제는 '인터넷을 이용한 도박문제 및 중독의 실상'으로, ICT를 이용한 사행성게임물과 불법 온라인 도박으로 인해 나타나는 도박문제 및 중독현상의 실제 사례를 다룬다. 김세진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대전센터장이 발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 디지털과의존대응팀의 오연주 박사가 토론한다.

제3주제는 '급변하는 불법 온라인 도박시장의 위험과 폐해'다. 불법 온라인 도박의 실태와 문제점, 사이트 운영 및 기술적 특징에 대해 윤우석 계명대학교 경찰행정학과 교수가 발표하고, 유홍식 중앙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가 토론한다.

사감위와 센터는 이번 포럼을 계기로 인터넷 게임의 사행성과 온라인 도박의 관계에 대해 심층연구를 진행하는 한편, 불법 온라인 도박으로 인한 폐해와 중독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사감위는 불법사행산업감시신고센터(1855-0112)를 운영 중이며, 센터는 도박문제로 인한 어려움을 상담할 수 있도록 국번없이 1336을 통한 24시간 전화상담 및 인터넷 채팅상담(넷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게임 or 도박?' 사감위, 제3차 도박문제 포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