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BS 런닝맨, 웹툰 '머니게임' 저작권 침해 공식 사과


다시보기 콘텐츠에서 설정 및 스토리 유사 부분 전면 삭제 예정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SBS TV '런닝맨'의 제작진이 26일 방송에서 네이버웹툰 '머니게임'의 원작자인 배진수 작가에게 공식으로 사과했다. 지난 달 28일 방송 내용이 웹툰 '머니게임'의 저작권을 침해했다는 논란이 생긴지 약 한 달만이다.

네이버웹툰은 해당 회차의 다시보기 콘텐츠 내용 중 웹툰 '머니게임'과 비슷해 문제가 된 부분도 모두 삭제할 예정이라고 27일 발표했다.

26일 방송된 '런닝맨'의 도입부에는 "런닝맨 제작진은 지난 449회 방송에서 사전에 양해를 구하지 않고 웹툰 '머니게임'의 설정 및 스토리 일부를 인용한 점 배진수 작가님께 깊이 사과드리며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라는 자막이 게시됐다.

SBS 런닝맨이 웹툰 머니게임 저작권 침해에 대해 공식 사과 했다.  [네이버웹툰 ]
SBS 런닝맨이 웹툰 머니게임 저작권 침해에 대해 공식 사과 했다. [네이버웹툰 ]

네이버웹툰은 지난달 28일 '런닝맨' 449회 '머니게임' 방송 후, 해당 회차의 설정과 진행방식, 그리고 스토리가 배진수 작가의 웹툰 '머니게임'과 거의 일치한 점을 지적하며 런닝맨 측에게 공식 사과를 요구해 왔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이번과 같은 저작권 침해는 배진수 작가 개인만이 아니라, 모든 작가에게 닥칠 수 있는 문제"라며 "네이버웹툰은 작가의 가장 기본적인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BS 런닝맨, 웹툰 '머니게임' 저작권 침해 공식 사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