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한금융, '함께 나누는 행복' 자원봉사 대축제


국내·해외 20개국 글로벌 네트워크서 릴레이 실시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24일 오전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서울식물원에서 조용병 회장을 비롯한 그룹사 CEO 및 임직원 60여명이 함께 ‘Global One Shinhan 자원봉사대축제’의 일환으로 단풍나무원 조성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신한금융은 5월에 개장한 서울시 직영공원인 서울식물원 내 열린숲 부지에 단풍나무 테마숲 조성 활동을 진행하고, 서울그린트러스트에 환경 조성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신한금융은 국내외 임직원이 참여하는 자원봉사 대축제를 벌이고 있다.[사진=신한금융]
신한금융은 국내외 임직원이 참여하는 자원봉사 대축제를 벌이고 있다.[사진=신한금융]

신한금융은 그룹사 별로 진행해오던 봉사활동을 지난 2009년부터 그룹 차원의 대축제로 전환해 One Shinhan 차원에서 전 그룹사가 참여하는 장으로 만들어 매년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공존 ▲전통적 가치와 문화 보존을 위한 공감 ▲환경의 소중함을 지키기 위한 공생 등 3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지난 1일부터 40여일간 국내 및 해외 20개국 23개 글로벌 네트워크의 직원들이 30여개의 봉사 프로그램을 벌일 예정이다.

특히 국내 봉사활동은 법정 근로시간 단축과 워라밸을 중요시하는 사회적 분위기에 발맞춰 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촉진하고,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또 일상생활 속에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평일 봉사 프로그램도 추가로 만들었다.

주요 활동으로는 소아암 환우를 위한 헌혈, 제3세계 아이들을 위한 책가방 만들기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대상으로 하는 봉사활동을 펼친다. 경복궁 문화재 보호활동, 도·농간의 교류 활동인 1사1촌 결연마을 일손돕기, 해양쓰레기 수거, 공기청정 반려식물 나누기 등의 환경 관련 활동 등 특색 있는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해외 봉사활동은 신한금융의 글로벌 네트워크 임직원이 함께 현지 소외계층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친다.

베트남에서는 하노이와 호치민의 신한베트남은행을 중심으로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현지 직원 100여명이 가정환경이 어려운 아동의 학교 통학 지원을 위한 자전거 기부 프로그램인 ‘Bike’s Run’을 진행한다.

더불어 인도, 인도네시아, 필리핀에서는 아동 복지시설에 물품 및 의약품 지원사업을 벌일 예정이다. 중국과 호주에서는 사회적 약자인 희귀병 환자나 노인을 위한 의료서비스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조용병 회장은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중요성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기업시민으로서의 책임 뿐만 아니라 임직원 개개인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주체적으로 참여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해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금융, '함께 나누는 행복' 자원봉사 대축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