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대통령, 경주서 주민들과 함께 모내기


농업용 드론 및 자율주행 이앙기 시연도…"농업 기계화" 당부

[아이뉴스24 김상도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모내기철을 맞아 24일 경주시 안강읍 옥산마을에서 주민들과 함께 모내기를 하며 현장에서 땀 흘리는 농업인들을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주낙영 경주시장으로부터 마을 현황 및 경주시 농업 현황에 관해 설명을 들은 후 근처 논으로 이동해 마을 주민과 함께 직접 이앙기를 조작하며 모내기를 했다. 이날 모내기 현장에서는 최근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는 농업용 드론 및 자율주행 이앙기 시연도 이루어졌다.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경북 경주시 옥산마을 모내기 현장에서 이앙기에 모판을 적재하고 있다.  [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경북 경주시 옥산마을 모내기 현장에서 이앙기에 모판을 적재하고 있다. [뉴시스]

문 대통령은 이어 고령화, 노동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촌의 현실을 감안할 때 신기술 개발·확산이 절실하다며, 농번기 부족한 일손을 덜 수 있도록 농업의 기계화·첨단화를 위해 적극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모내기를 마친 후 마을 부녀회가 새참으로 준비한 국수와 막걸리를 주민들과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우리나라가 식량을 원조 받던 국가에서 식량을 원조하는 나라로 거듭날 수 있었던 것은 농업인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희생 덕분이었다며 농업인들을 격려했다.

안강읍은 안강평야를 중심으로 집단화된 들녘을 갖춘 경주의 대표적인 쌀 주산지이다. 특히 옥산마을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를 신청한 옥산서원을 비롯해 국가지정 보물 200여 점을 보유한 전통문화가 잘 보존된 마을로, 주민 간 화합에 바탕을 둔 마을 공동체가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김상도 기자 kimsangd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대통령, 경주서 주민들과 함께 모내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