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교통의 메카…동탄역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 '쿼드러플역세권'


SRT· GTX· 인덕원 복선전철·동탄트램 등 교통호재에 수요자들 '관심 집중'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지하철 이용이 용이한 곳에 위치해 있는 것을 ‘역세권’ 이라 부른다. ‘역세권’ 은 거주지 선정에 있어 중요한 고려 사항 중 하나다. 최근 4개의 열차를 이용할 수 있는 거주지가 등장해 화제다. 삼정건설㈜ 이 경기도 화성시오산동 일원에 조성하는 ‘동탄역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 가 바로 주인공이다.

‘동탄역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는 SRT 동탄역·GTX-A동탄역 (예정)·인덕원 복선전철 동탄역 (예정)·동탄트램(예정)을 모두 누리는 쿼드러플역세권 입지에 들어설 예정이다. 이른바 ‘쿼드러플역세권’ 의 수혜 단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동탄역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 투시도
동탄역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 투시도

오는 2023년 완공 예정인 GTX-A의 경우 ‘운정신도시–동탄역’ 간 운행되는 수도권광역급행열차로, 서울 삼성역까지의 소요 시간이 약 20여분대, 서울역까지의 이동 시간이 약 30분대에 불과하다. 또한 동탄역이인덕원 복선전철에 편입, 수원 접근성향상 역시도 기대된다. 이와 함께 ‘동탄트램’ 도 운행이 예정돼 교통 편의는 더욱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

입지조건도 돋보인다. ‘동탄역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 는 동탄2신도시 내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에 들어선다.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내에는 글로벌 기업과 6성급 호텔 컨벤션∙ 63빌딩급 업무빌딩 ∙ 초고층 주상복합을 비롯 다양한 업무시설과 상업시설, 문화시설 등이 들어설 전망이다. 입주 기업의 임직원 수가 10만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돼, 강력한 ‘오피스 상권’ 을 구축할 것으로 보인다.

‘숲세권’ 도 형성된다. ‘동탄역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 서쪽으로 동탄여울공원과 오산천이 위치해 있다. 이를 통해 수변과 녹지 조망을 한번에 누릴 수 있다(일부 가구).아울러 남쪽으로 공원 조성이 예정돼 있어 입주민들의 생활체육 및 휴식에 도움이 될 것으로 평가된다.

교육 및 생활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도보권 내에 동탄∙치동초, 이산중, 이산고가 위치한다. 이와 함께 백화점 ∙ 영화관 ∙마트 등이 들어서는 롯데물, 동탄역컨벤션센터가 인근에 조성 예정이다. 따라서 입주민들의 주거 인프라는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동탄역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 는 지하 4층 ~ 지상 최고 49층의 건물 2개 동이며, 전용면적 81㎡ ~ 113㎡의 아파트 183가구와 전용면적 22㎡ ~ 47㎡의 오피스텔 283실, 오피스 및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수도권 남부를 대표하는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의 뛰어난 교통환경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는 ‘동탄역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 는 자연환경까지 뛰어난 초고층 랜드마크 단지” 라며,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상품설계를 하나하나 꼼꼼히 따져보고 만드는 삼정건설㈜ 의 브랜드 단지인 만큼, 부산에 이어 수도권에서도 높은 품질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는데 온 힘을 기울일 것” 이라고 밝혔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동천동에 마련될 계획이며, 입주는 2022년 10월 예정이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교통의 메카…동탄역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 '쿼드러플역세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