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글로벌 통신업계에 5G 상용화 성과 공유


WWRF 주관 5G 허들 2019 컨퍼런스 참가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전 세계 통신업계 관계자들이 모여 5세대 통신(5G)의 미래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회의에 KT가 한국을 대표해 참석했다.

KT(대표 황창규)는 14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세계무선통신연구포럼(WWRF) 주관 '5G 허들 2019 컨퍼런스'에 참가해 세계최초 5G 상용화 성과에 대해 공유했다고 15일 발표했다.

WWRF는 지난 2001년 설립됐으며 전 세계 70여 개 산업, 학계, 연구기관이 참여해 무선통신 분야 학회 및 세미나를 주관하고 있다. 2014년부터 '5G 허들 학회'를 운영하며 매년 5G 비전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주제를 논의하는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있다.

KT는 14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WWRF 주관 '5G 허들 2019 컨퍼런스'에 참가해 세계최초 5G 상용화 성과에 대해 공유했다. [출처=KT]
KT는 14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WWRF 주관 '5G 허들 2019 컨퍼런스'에 참가해 세계최초 5G 상용화 성과에 대해 공유했다. [출처=KT]

이번 컨퍼런스의 주제는 '5G의 꿈이 현실이 된다는 약속을 지킬 수 있을까'로, KT를 비롯해 NTT도코모, 에릭슨, 노키아, 오프콤, 3GPP 등의 글로벌 사업자와 연구기관들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아시아, 유럽, 미국의 5G 네트워크 구축 현황과 5G 비전을 공유하고, 5G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한 실현 방안을 논의했다.

KT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개최된 컨퍼런스에도 국내 사업자 중 유일하게 초청됐다. KT는 5G 구축을 주제로 아시아 지역을 대표해 발표를 진행했다. 이날 발표에서 KT는 대한민국의 세계최초 5G 상용화 성과를 비롯해 아시아 지역의 5G 준비 현황에 대해 공유하고, 28㎓ 대역의 5G 기술 개발 현황과 상용서비스 준비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KT는 컨퍼런스 참석자들과 함께 5G 산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KT는 저가형 5G 단말 보급으로 5G 시장의 빠른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으며, 특히 B2B 시장의 폭발적 성장이 기대되는 5G에서는 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B2B 활용사례 발굴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발표에 나선 김병석 KT 네트워크전략본부 상무는 "KT는 세계 최초 5G의 성공을 넘어, 세계 최고의 5G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민선 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글로벌 통신업계에 5G 상용화 성과 공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