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세먼지 해결, 국민의 생각은?…환경부, 8주간 온라인 토론 실시


내달 28일까지, 국민권익위 '국민생각함' 특별관에서 진행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환경부(장관 조명래)와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 이하 국민권익위)가 미세먼지 문제의 해결 방안과 정부 정책에 대한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온라인 토론을 실시한다.

14일 환경부에 따르면, 미세먼지 문제의 해결방안과 정부 정책에 대한 국민 의견을 듣기 위해 다음 달 28일까지 약 8주간 온라인 토론을 실시한다.

 [환경부 제공.]
[환경부 제공.]

자유 토론은 국민들이 토론방에서 일상생활 속 미세먼지 저감 실천 방안,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정부 정책에 대한 제언 등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올릴 수 있다.

그간 정부에서 추진한 미세먼지 관련 각종 정책 자료, 그림 기사(카드뉴스), 동영상 등 자료도 볼 수 있다.

국민들이 직접 선정한 쟁점 주제에 대한 심층 토론도 함께 진행된다. 이를 위해 국민권익위는 '국민생각함'에서 오는 22일까지 토론 주제 선정을 위한 사전 의견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토론 과정에서 체계적인 대응 및 사회적 합의가 필요한 사항은 국민 의제로 국가기후환경회의에 전달된다.

유제철 환경부 생활환경정책실장은 "미세먼지 정책을 마련하고 추진하는 과정에 국민의 목소리를 보다 생생히 듣고자 온라인 토론을 실시하게 됐다"며 "이번 토론이 국민의 생각과 정책간 괴리를 한층 좁히고, 한 발 더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으로 나아가는 계기로 작용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세먼지 해결, 국민의 생각은?…환경부, 8주간 온라인 토론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