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리얼티코리아와 부동산투자자문업 시행 위한 업무제휴 협약

5월 중 부동산투자자문업 본격 시행 예정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KB증권이 9일 부동산솔루션 전문기업인 리얼티코리아부동산중개㈜와 자산관리(WM)부문 부동산투자자문업 시행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제휴 협약식은 서울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이형일 KB증권 WM총괄본부장, 유진석 리얼티코리아 대표 등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9일 서울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열린 '부동산 투자자문업 시행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에서 이형일 KB증권 WM총괄본부장(오른쪽)과 유진석 리얼티코리아 대표(왼쪽)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증권]

KB증권은 이달 중 부동산투자자문업 본격 시행을 앞두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증권은 신규 진출 예정인 부동산투자자문업의 원활한 수행과 사업의 조기 안착을 기대한다는 설명이다.

리얼티코리아는 지난 2016년부터 KB국민은행과 부동산투자자문업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증권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WM총괄본부장은 "부동산은 개인이나 법인고객 모두에게 매우 중요한 자산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솔루션 제공이 자산관리의 핵심"이라며 "부동산투자자문업 시행으로 상담, 자문에서 매매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게 되어 고객들의 보다 실질적인 자산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수연기자 papyrus@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