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타이어, 지주사‧계열사 사명변경…한국테크놀로지그룹 새출발


비즈니스 강화 넘어 새로운 새로운 비즈니스 개척 도전 의지

[아이뉴스24 한상연 기자] 힌국타이어그룹은 지주사와 주요 계열사의 사명을 변경하고 한국테크놀로지그룹으로 새 출발을 한다고 8일 밝혔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개별 계열사 기존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넘어 새로운 비즈니스 개척에 도전하기 위한 차원에서 사명을 변경하게 됐다는 게 한국타이어 측 설명이다.

한국테크놀로지그룹 사명변경 [한국테크놀로지그룹]
한국테크놀로지그룹 사명변경 [한국테크놀로지그룹]

사명 변경 대상은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한국타이어, 아트라스비엑스, 엠케이테크놀로지, 엠프론티어, 대화산기, 에이치케이오토모티브 등 전체 7개사다.

지주사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는 한국테크놀로지그룹, 한국타이어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아트라스비엑스는 한국아트라스비엑스, 엠케이테크놀로지는 한국프리시전웍스, 엠프론티어는 한국네트웍스, 대화산기는 한국엔지니어링웍스, 에이치케이오토모티브는 한국카앤라이프로 각각 변경된다.

반면 IT 기기를 포함한 전자제품, 의료기기 등 최첨단 기술력이 접목되는 신체품의 프로토타입을 제작‧지원하는 모델솔루션은 고유 사업 영역을 독자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이번 사명 변경 대상에서 제외됐다.

한국테크놀로지그룹 관계자는 "이번 사명 변경은 중장기 미션과 전략을 통합해 다양한 부문에서 첨단 기술 기반의 혁신을 이루고 이를 기반으로 미래 신성장 동력을 발굴, 이로써 지속성장을 실현하겠다는 장기적 비전과 의지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상연 기자 hhch111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타이어, 지주사‧계열사 사명변경…한국테크놀로지그룹 새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