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 날씨] 전국 구름 많고 일부 '비'…충청권·광주·전북 미세먼지 '한때 나쁨'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근로자의 날인 1일(오늘)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일부 지역에 비가 내리겠다. 미세먼지는 충청권, 광주, 전북 지역에서는 '나쁨' 수준으로 예보됐다. 나머지 지역은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으나, 오후(12~18시) 한때 대기불안정으로 강원영서남부, 충청남부내륙, 전북동부와 경북내륙에는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강수량은 5㎜ 내외로 많지 않겠다.

5월 1일 날씨. [기상청 제공]
5월 1일 날씨. [기상청 제공]

낮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21도 △대전 22도 △대구 24도 △부산 21도 △광주 21도 △춘천 23도 △제주 19도 등이다.

기상청은 당분간 평년과 비슷한 기온 분포를 보이겠으나 낮과 밤의 기온 차가 커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강원 남부 내륙과 충청 내륙, 남부 내륙은 안개가 짙을 것으로 예상돼 교통안전에도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충청권·광주·전북·부산·제주권에서 '나쁨', 그 밖의 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낮 동안 일시적으로 수도권·강원 영서는 '나쁨', 호남권은 '매우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남해 앞바다에서 0.5~1.5m, 동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먼바다 파고는 서해·남해 0.5~2.0m, 동해 0.5~1.5m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 날씨] 전국 구름 많고 일부 '비'…충청권·광주·전북 미세먼지 '한때 나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