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핫클립]스마트폰 기종 관계없는 충전 케이블


강력한 자성소재 채택…아이폰·안드로이드폰 지원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에이샙테크놀로지스가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의 기종에 관계없이 하나의 케이블로 충전과 데이터 전송을 모두 할 수 있는 우노 USB 케이블을 내놨다.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USB 케이블이 서로 호환되지 않아 단말기마다 전용 케이블을 별도로 가지고 다녀야 해 매우 불편하다.

우노 케이블은 자석을 이용해 케이블의 끝부분만을 교체해 손쉽게 안드로이드폰이나 C타입 모바일 기기, 아이폰과 연결해 급속충전, 데이터 전송을 구현할 수 있다.

에이샙이 내놓은 멀티형 USB 우노 케이블 [출처=에이샙]
에이샙이 내놓은 멀티형 USB 우노 케이블 [출처=에이샙]

특히 우노 케이블은 충전시 LED 등이 켜져 이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고 애플 기기의 고속충전도 지원한다.

퀄컴의 급속충전 방식인 QC2.0과 3.0, 4.0을 지원하며 데이터 전송시 USB2.0 케이블은 480Mbps 속도를 구현한다.

또한 우노 케이블은 강력한 자력으로 마그네틱 포트 부분이 쉽게 떨어지지 않는다. 따라서 자동차 내비게이션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경우 단말기를 거치대에 장착한후 충전 케이블을 휴대폰에 가까이 접근만해도 자력에 의해 자동으로 결합한다.

여기에 우노 케이블은 가격도 매우 저렴하다. 케이블 한개당 16달러이며 품질 보증 기간은 10년에 이른다.

반면 볼타XL 케이블은 케이블 한개당 36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에이샙테크놀로지스는 오는 7월부터 우노 케이블의 배송을 시작한다.

안희권 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핫클립]스마트폰 기종 관계없는 충전 케이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