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짐 로저스, "10~20년내 가장 기대되는 곳은 한반도"


부산은행서 특강…"세계경제 2~3년내 위기 도래 가능성"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투자의 귀재’로 불리는 짐 로저스(Jim Rogers) 로저스홀딩스 회장이 22일 오후 부산은행 본점을 방문해 BNK금융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실시하고 "향후 10~20년내 세계에서 가장 기대되는 곳은 한반도"라고 밝혔다.

짐 로저스는 BNK금융 경영진과의 면담 후 부산은행 2층 오션홀에서 BNK금융지주와 부산은행 임직원, 고객 등 500여명을 대상으로 ‘세계 경제 전망과 투자 전략’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짐 로저스는 "현재 세계 경제는 이미 위기가 시작됐다"며 "향후 2~3년내로 경제 위기가 도래할 가능성이 크다"고 진단했다. 그는 한국 역시 경기둔화를 겪을 수 밖에 없지만 향후 10년, 20년 안에 세계에서 가장 기대되는 곳으로 한반도를 꼽았다.

짐 로저스는 앞으로 남북 경제협력이 재개되면 한국경제도 성장탄력을 받을 것으로 진단하고 한반도는 새로운 변화의 기회를 맞이할 것으로 예상했다.

특강이 끝나고 질의·응답 시간에는 투자방향과 북한에 대한 견해 등 다양한 질문들이 쏟아졌다.

구영훈 BNK금융경영연구소 소장은 “향후 북한 경제가 개방된다면 부산 울산 경남 지역에는 어떠한 성장기회가 주어질 것으로 예상하는가”라고 물었다.

이에 대해 짐 로저스는 “부산은 더욱 역동적인 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 동남권 지역은 경쟁력이 높은 산업을 바탕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견해를 밝혔다.

한편 짐 로저스는 워렌 버핏, 조지 소로스와 함께 세계 3대 투자전문가로 손꼽히고 있다.

지난 1969년 조지 소로스와 공동 설립한 헤지펀드인 ‘퀀텀펀드’는 설립후 10여년간 4천200%의 경이적인 수익률을 기록하며 유명세를 탔고 현재까지 금융투자를 비롯한 여려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짐 로저스, "10~20년내 가장 기대되는 곳은 한반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