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블리자드, '네코제X블리자드' 행사장 콘셉트 공개


내달 11~12일 정오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세부사항 추후 공개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네코제X블리자드' 블리자드 행사장 콘셉트를 22일 발표했다.

내달 11일과 12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관 야외 광장에서 열리는 네코제X블리자드는 블리자드와 넥슨이 함께 마련한 행사다.

양사 팬들이 본인이 좋아하는 게임을 테마로 한 다양한 창작물을 더 큰 무대에서 보다 많은 이들과 나눌 수 있도록 하는 취지로 플레이엑스포(PlayX4) 현장에서 공동 개최된다.

블리자드의 이번 행사장 메인 콘셉트는 한국에서 수년간 개최된 블리자드 커뮤니티 행사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무법항 행사'로 친숙한 '무법항 마을'이다. 무법항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호드와 얼라이언스가 종족에 관계없이 출입 가능한 중립 지역이다.

무법항 마을 [사진=블리자드]
무법항 마을 [사진=블리자드]

블리자드 관계자는 "무법항은 전 세계 4천만 이상 플레이어가 즐기는 오버워치의 인기 전장인 블리자드 월드에도 등장했을 만큼 모든 블리자드 팬들에게는 친숙한 장소"라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무법항 마을 콘셉트를 바탕으로 행사장을 방문하는 블리자드 팬들은 물론, 다양한 방문자들이 성별과 나이에 관계없이 블리자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오버워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등 각 지식재산권(IP)과 그 세계관을 활용한 무대 및 프로그램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보다 넓은 세대 및 플레이어들과 적극 소통하기 위해 토크쇼, 음악 공연, 장터 등 게임 팬이 아니라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블리자드 무법항 마을은 오후 12시부터 7시까지 운영하며, 누구나 티켓 등을 구매하지 않고도 무료로 방문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현장 세부 프로그램은 추후 공개된다.

블리자드는 또 같은 기간 제2전시관 8B홀 특설 경기장에서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1 플레이오프와 결승전도 진행한다.

11일 오후 2시 6강전을 시작으로, 12일 오전 10시부터 4강전 및 결승전이 이어진다. 경기장 입구에 마련될 컨텐더스 각 팀의 상설 이벤트 존에서는 선수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팬미팅, 팀 굿즈 판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블리자드, '네코제X블리자드' 행사장 콘셉트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