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 한국형TDF 출시 3주년, 수탁액 5500억 돌파


설정 후 수익률 20% 초과 달성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삼성자산운용은'삼성 한국형TDF(타깃데이트펀드)'시리즈가 22일 출시 3주년을 맞았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 4월 21일 출시된 삼성 한국형TDF는 지난 19일 기준 수탁고 5천 5백억원을 돌파했다.

회사 측은 삼성 한국형TDF 성장의 주 요인으로 수익률과 변동성 관리를 꼽았다.

 [자료=삼성운용]
[자료=삼성운용]

또한 삼성 한국형TDF 2045 펀드의 표준편차는 최근 2년 8.79%를 기록했다. 업계 TDF 동일 유형 상품 평균(9.38%)과 비교해도 뛰어나다는 설명이다. 펀드의 표준편차는 대표적인 위험 지표로 표준편차가 클수록 높은 위험도를 나타낸다.

삼성 한국형TDF는 미국 캐피탈그룹의 13개 펀드에 분산투자한다. 미국, 유럽, 이머징 마켓 등 전세계 70여 개국, 1천200여 개 글로벌 주식과 채권에 투자하기 때문에 연금투자 상품으로서의 낮은 변동성을 유지한 채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

오원석 삼성자산운용 연금사업본부 마케팅 팀장은 "3년 전 삼성 한국형TDF를 출시하면서부터 판매 채널과 투자자께 연금자산 투자에 있어 TDF의 필요성을 설파하려 노력해왔다"며 "지난해 11월 이 상품이 근로복지공단에서 선정한 퇴직연금 대표상품에 채택되는 등 하나씩 결실을 맺고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자산운용은 회사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삼성 한국형 TDF 출시 3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삼성자산운용 페이스북 팬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2일에 발행되는 콘텐츠에'자신만의 3주년'에 대한 에피소드를 댓글로 달아 응모하면 된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 한국형TDF 출시 3주년, 수탁액 5500억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