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활의 달인' 의정부 오징어김밥 비법은 오징어…강릉초밥달인 감칠맛의 비밀은?


[아이뉴스24 김세희 기자] 의정부 오징어김밥의 달인과 강릉초밥달인의 놀라운 맛의 비밀이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돼 관심이 집중됐다.

지난 15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경기 의정부 오징어김밥 달인과 강릉초밥달인이 소개됐다.

'생활의 달인' 의정부 오징어김밥·강릉초밥달인. [SBS 방송화면 캡처]
'생활의 달인' 의정부 오징어김밥·강릉초밥달인. [SBS 방송화면 캡처]

오징어는 식감과 감칠맛을 위해 한번 더 쪄주는데, 오징어에 배추와 부추, 대파의 진액으로 입히는데 탱글한 식감을 자아낸다. 또한 사과 조청을 이용한 조리법으로 단맛을 내 입맛을 돋구게 했다.

뿐만 아니라 김밥 속 달걀은 두부를 넣어 담백한 맛을 내 사람들의 속이 든든하게 해줬다. 이어 두부와 밤가루를 계란에 섞어 지단을 만든다는 놀라운 비법을 공개해 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이어 진행된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강릉시 한 주택가에 위치한 달인의 초밥집이 소개됐다.

달인은 일식 초밥집에서 근무한 경력으로 손님들 입맛을 사로잡았으며, 두 차례 숙성을 거쳐 남다른 쫄깃함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강릉초밥달인은 술지게미와 특제 매실 육수를 사용해 흰 살 생선 특유의 감칠맛과 단맛을 극대화하고 특히 고등어의 경우 비법 소금과 식초로 맛을 내 사람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김세희 기자 ksh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활의 달인' 의정부 오징어김밥 비법은 오징어…강릉초밥달인 감칠맛의 비밀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