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퀄컴, 스냅드래곤 730·730G·665 공개…AI 성능강화


전세계 고급 및 중저가형 기기에 놀라운 소비자 경험 구현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퀄컴이 중급형 모바일AP 라인업을 강화한다.

퀄컴은 스냅드래곤 730과 730G, 665 모바일 플랫폼을 10일 공개했다.

케다르 콘답 퀄컴 테크날러지 제품 관리 부사장은 "이번 신규 스냅드래곤 730·730G·665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정교한 AI, 탁월한 게이밍 및 한층 발전된 카메라 기능을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의 기기들에 지원하게 되었다"며, "스냅드래곤의 모든 제품 로드맵은 기존 소비자들의 기대를 뛰어 넘는 막대한 혁신을 구현하고 있다"고 말했다.

퀄컴이 AI 성능을 강화한 중급형 스냅드래곤 모바일 플랫폼을 공개했다 [사진=퀄컴]
퀄컴이 AI 성능을 강화한 중급형 스냅드래곤 모바일 플랫폼을 공개했다 [사진=퀄컴]

스냅드래곤 730 모바일 플랫폼은 직관적인 이미지 캡처, 탁월한 게이밍 및 최적화된 성능으로 온디바이스 AI를 모바일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존 스냅드래곤 8 시리즈에만 탑재됐던 첨단 기술들이 적용됐다.

퀄컴 4세대 멀티코어 퀄컴 AI 엔진으로 카메라, 게이밍, 음성 인식 및 보안 기능에 직관적인 온디바이스 상호작용을 가속화한다. 퀄컴 헥사곤 688 프로세서는 향상된 기본 스칼라(base scalar) 및 헥사곤 벡터 확장(HVX)성능을 제공한다.

퀄컴 스펙트라 350이 탑재, 전용 컴퓨터 비전 이미지 센서 프로세서(ISP)가 함께 제공된다. 이전 세대 대비 컴퓨터 비전 구동 시 평균 전력이 최대 4배까지 절약된다. 향상된 저전력 및 고속 CV 기능으로 인물사진 모드에서도 4K HDR 화질의 영상 캡처가 가능하다.

CV-ISP는 고화질 심도 센싱은 물론, 초광각, 인물모드 및 망원 렌즈가 제공되는 트리플 카메라까지 지원한다. HEIF 형식의 사진과 비디오를 캡처하여 사용자가 여러 각도에서 생활을 기록할 수 있게 지원하면서 저장되는 파일 크기는 이전 세대 대비 절반에 불과하다.

퀄컴 아드레노 618 GPU와 함께 7 시리즈 최초로 차세대 최첨단 그래픽 라이브러리인 불칸 1.1을 통합, 한층 발전된 개발자 도구와 함께 오픈GL ES 대비 20% 낮은 전력 소모를 보여준다. 퀄컴 aptX 어댑티브 오디오를 통해 향상된 서라운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신규 아키텍처로 설계된 8나노미터(nm)공정의 퀄컴 크라이요 470 CPU와 아드레노 618 GPU로 게임, 사진 촬영, 앱실행 등 멀티태스킹을 보다 빠른 속도로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도록 코어당 35% 향상된 성능을 선보인다. 스냅드래곤 X15 LTE 모뎀으로 최대 800Mbps에 달하는 다운로드 속도와 함께 와이파이 6 호환이 탑재된 채로 출시된다.

스냅드래곤 730G 모바일 플랫폼은 게임 성능을 중시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모바일 플랫폼으로, 스냅드래곤 730보다 한 단계 높은 게이밍 환경을 구현한다.

스냅드래곤 730보다 최대 15% 빠른 그래픽 렌더링 속도를 보여준다. 10억 가지 이상의 색조로 풍부한 그래픽 및 영화 수준의 프로세싱으로 HDR 게임 진행을 돕는다. 요소인 화면 끊김 및 버벅거림현상을 장크 감소 기능을 통해 초당 30프레임으로 구동되는 게임에서 최대 90%까지 저감한다.

치팅 방지 익스텐션으로 유저 간 동일한 게임 플레이 조건을 유지하도록 지원한다. 와이파이 응답 속도 매니저가 네트워크 및 와이파이 설정의 최적화를 제공한다.

카메라 파이프라인에도 개선 사항이 적용되어 시네마그래프 기능, 저전력 음성 활성화 및 고화질(HD)에서 초당 960프레임 촬영이 가능한 슈퍼 슬로우-모 기능도 쓸 수 있다.

스냅드래곤 665 모바일 플랫폼은 3세대 퀄컴 AI 엔진을 탑재했다. 헥사곤 686 DSP에 HVX를 추가했다. 전 세대 대비 2배 빠른 AI 온디바이스 프로세싱 성능을 지원할 수 있다.

퀄컴 스펙트라 165 ISP는 직관적인 장면 인식과 HDR 같은 자동 화면 조정을 제공한다. 하이브리드 오토포커스, 광학 줌, 제로 셔터 렉 영상 촬영, 영상스타일 변환, 망원, 광각, 초광각의 트리플 카메라 등의 고급 카메라 기능을 지원한다. 최대 48메가픽셀에 달하는 초고화질 스냅샷 촬영이 가능하다.

아드레노 610 GPU를 탑재했다. 불칸 1.1 통합 지원과 더불어 aptX 어댑티브 오디오와 퀄컴 어쿠스틱 오디오 기술을 지원한다.

스냅드래곤 665는 크라이요 260 CPU를 통해 4개의 고성능 및 4개 고효율 코어에 걸쳐 작업을 분할한다. 스냅드래곤 X12 LTE모뎀으로 최대 600 Mbps 다운로드 속도와 통합 802.11ac 와이파이를 제공한다.

퀄컴은 신규 스냅드래곤 730, 730G 및 665 모바일 플랫폼을 탑재한 상용화 기기들은 올 중반부터 출시된다고 밝혔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퀄컴, 스냅드래곤 730·730G·665 공개…AI 성능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