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T, AI스피커 무료 음성통화 '누구 콜' 출시


가입한 통신사 상관 없이 이용 가능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인공지능(AI) 스피커를 통해 가족과 음성통화를 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AI스피커로 무료 음성통화를 할 수 있는 '누구 콜(NUGU call)'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발표했다.

누구 콜은 누구 앱과 누구 디바이스를 연동시킨 뒤 연락처를 추가하면 수발신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엄마에게 발신 시 누구 스피커에 "아리아, 엄마에게 전화해줘"라고 말하면, 엄마는 누구 스피커와 누구 앱(스마트폰) 중 원하는 디바이스로 수신할 수 있다. 누구 스피커를 통해 받을 경우에는 "아리아, 전화 받아줘"라고 하면 된다.

 [출처=SK텔레콤]
[출처=SK텔레콤]

SK텔레콤은 누구 콜에 통화품질 향상 처리기술을 적용, 2m 떨어진 거리에서 말해도 바로 옆에서 말한 것과 유사한 수준의 깨끗한 품질과 통화 음량을 보장한다. 이외에도 개인화 음성인식 모델(PLM)을 적용해 음성명령 시 정확도를 높였다.

누구 콜 서비스는 통신사 관계없이 기존에 출시한 '누구(NUGU)' '누구 미니(NUGU mini)' '누구 캔들(NUGU candle)'을 보유한 고객이라면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이현아 SK텔레콤 AI서비스플랫폼단장은 "누구 콜 출시를 통해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한 방식으로 통화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은 AI기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누구에 탑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도민선 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AI스피커 무료 음성통화 '누구 콜'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