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관찰카메라 24' 주꾸미샤부샤부·철판볶음·탕탕이…알배기 봄 주꾸미 '서천의 24시간'


[아이뉴스24 김세희 기자] 제철을 맞은 알배기 주꾸미. 서천 주꾸미가 주꾸미샤부샤부, 주꾸미철판볶음, 주꾸미탕탕이 등 다양한 요리로 봄 입맛을 한껏 돋운다.

29일 방송되는 채널A ‘관찰카메라24’ 에서는 알이 꽉찬 봄 주꾸미의 모든 것을 24시간 살펴본다.

'관찰카메라 24' 서천 주꾸미 24시간 [채널A]
'관찰카메라 24' 서천 주꾸미 24시간 [채널A]

산란기를 앞두고 알이 꽉 찬 제철 봄 주꾸미를 잡기 위해 150~200여 척의 배들이 총출동하기 때문이다.

항구에는 머릿속에 쌀알 같은 알을 품은 주꾸미가 가득찬 배들로 만선 행렬이다.

‘알배기 주꾸미’는 1년 중 단 두 달만 맛볼 수 있는 별미이기에 봄철이 되면 주꾸미 주산지로 유명한 항구 일대는 전국에서 모여든 사람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그곳에서는 갓잡은 주꾸미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식당가에서는 샤부샤부, 철판볶음, 전골, 탕탕이 등 다양한 요리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주꾸미 축제가 열리는 곳도 있다. 축제장에서는 주꾸미 낚시체험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직접 잡은 주꾸미로 요리가 가능한 먹거리 부스가 준비되어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인기다.

‘봄 한정판! 알 꽉 찬 주꾸미가 돌아왔다’ 편은 29일 저녁 8시 20분에 채널A ‘관찰카메라 24’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세희 기자 ksh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관찰카메라 24' 주꾸미샤부샤부·철판볶음·탕탕이…알배기 봄 주꾸미 '서천의 24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