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신세계, 1분기 순조로운 실적… 목표가↑ -키움證


면세점 매출 기대치 상향

[아이뉴스24 장효원 기자] 키움증권은 21일 신세계에 대해 순조로운 1분기 실적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40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양호한 기존 백화점 성장에도 불구하고 백화점 인천 구월점 종료 영향과 면세점 점포 믹스(Mix) 악화(강남점인천 신규 T1) 영향으로 인해 수익성이 전년 동기 대비 하락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박 연구원은 "다만 기존 기대치 대비 1분기 영업이익 추정치를 7% 정도 상향 조정했다"며 "기존 백화점 성장률과 면세점 매출이 당사의 기존 예상보다 높은 수준이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백화점은 우려에도 불구하고 1~2월 기존점 성장률이 5.2% 수준을 기록했다"며 "3월도 유사한 흐름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추산된다"고 말했다.

면세점 매출에 대해서도 그는 "1~2월 면세점 매출 호조에 따라 신세계의 면세점 매출에 대한 기대치를 상향 조정했다"며 "1분기 한국 면세점 시장규모가 전분기 대비 약 6% 정도 성장할 것으로 판단되는 데 신세계의 강남점 매출은 전분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률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그는 "신세계는 백화점 업체 중에서 가장 양호한 기존점 성장률을 보이고 있고 면세점으로의 사업 다각화 효과가 본격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도 40만원으로 상향 조정한다"고 덧붙였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신세계, 1분기 순조로운 실적… 목표가↑ -키움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