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트레이더스, 6일만에 20만 방문…"서울 동북권 공략 적중"


월계점 누적 매출 약 75억 달성…개점 이래 최단 기간 '최대 매출' 기록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서울에 첫 입성한 이마트 창고형 할인 매장 '트레이더스 월계점'이 오픈 6일만에 방문객 수 20만 명을 돌파하며 서울 강북권 핵심 점포로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이마트는 트레이더스 월계점이 오픈한 지난 14일부터 19일까지 6일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누적 매출이 약 75억원으로 목표 대비 2배가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같은 기간 구매 고객 수 7만5천 명, 방문고객 수 20만 명 가량으로 추정되며, 이는 2010년 트레이더스 개점 이래 '최대 매출'이자 '최다 방문' 기록이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월계점 내부 전경. [사진=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월계점 내부 전경. [사진=이마트]

이처럼 트레이더스 월계는 동일 상권 내 20여 개의 유통매장이 경합하고 있는 매장임에도 불구하고 오픈과 동시에 연일 새로운 기록을 세우는 중이다. 서울 동북권의 핵심 유통 매장으로 도약 했다는 평가다.

실제로 트레이더스 월계점은 오픈 첫날 13억5천만 원의 매출 실적을 기록하며 지난 2014년 트레이더스 수원점 오픈 당시 수립된 트레이더스 오픈일 최대 매출 기록을 5년만에 갈아치웠다.

오픈 당일 월계점 구매 객수도 1만4천여 명을 기록해 복합쇼핑몰 내에 입점한 하남점과 고양점을 앞서며 전체 트레이더스 중 오픈 당일 최대 객수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오픈 후 첫 주말인 지난 16일 하루 동안 18억 원의 매출을 달성해 트레이더스 역대 최대 일 매출 실적을 냈다.

이처럼 트레이더스 월계점이 '최고 매출, 최다 객수'를 기록한 이유는 3km 이내의 핵심 상권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원거리 고객인 전략(3~5km) 및 광역상권(~7km )고객 방문이 크게 증가 했기 때문이다.

이마트에 따르면 오픈 첫날 방문 고객의 60% 이상이 도보, 자전거 등으로 이용 가능한 3km 이내의 핵심상권 고객이었던 것과 비교해, 첫 주말의 경우 원거리 고객이 증가하면서 전략상권 및 광역상권 고객이 절반에 육박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 같은 성과는 정확한 상권분석을 바탕으로 창고형 할인점 대표주자로서 트레이더스만의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경쟁업체가 따라오기 어려운 초격차를 구현한 것이 크게 작용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대표적으로 한국형 장보기에 초점을 맞춘 축산 대표품목과 델리(즉석조리)코너의 경우 트레이더스 개점 이래 지난 주말 월계점에서 역대 트레이더스 최고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특히 월계점 오픈 특가 상품으로 준비한 '양념토시살'은 월계점에서만 누적 매출로10톤 가량 판매됐다. 평소라면 트레이더스 10개 매장에서 판매될 물량에 월계점 한곳에서 판매된 것이다.

트레이더스의 간판 상품이자 트레이더스의 상품 개발력을 집약한 에어프라이어 역시 입고 이후 조기에 완판됐다. 기존 5.2L에서 용량을 7.2L로 늘린 신제품 '트레이더스 에어프라이어 X(7.2L)'는 오픈 당일 1시간 만에 준비물량 500대가 소진됐다.

기존 인기 상품인 트레이더스 에어프라이어 플러스(5.2L) 역시 최초 준비한 1천 대가 이틀 만에 전량 판매되며 1천500대를 추가 공수해 운영 중이다.

이 외에도 병행수입으로 가격을 대폭 낮춘 프리미엄 스니커즈 '골든 구스'는 시중 가격의 절반 수준의 가격이 입소문을 타고 불과 4일만에 2주 행사물량이 완판됐다. 이후 추가로 공수한 물량 역시 입고 반나절 만에 절반 이상 판매되며 쾌조를 보였다. 심지어 300만 원 이상을 호가하는 까르띠에 시계도 주말 사이 판매되며 다양한 가격대의 해외 상품들이 폭 넓은 인기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트레이더스 월계점은 이마트 월계점과의 시너지 효과도 관측됐다. 트레이더스 월계점 오픈 이후 이마트 월계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며 구매 객수는 오히려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트레이더스 월계점은 구름다리를 통해 이마트와 연결돼 있는 매장으로, 소비자가 서로 다른 콘셉트의 쇼핑 환경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오히려 경쟁력이 강화됐다.

향후 트레이더스는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동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은행사를 꾸준히 진행해 공동마케팅을 통한 시너지를 극대화 한다는 계획이다.

민영선 트레이더스 본부장은 "트레이더스 월계점의 성공적인 서울 입성을 통해 국내 최고의 창고형 할인점 도약을 위한 가능성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며 "가격과 품질 등에서 경쟁점을 압도하는 트레이더스만의 초격차를 구현하는 다양한 상품과 프로모션을 더해 고객들이 계속 찾고 싶은 지역 내 최고 창고형 할인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트레이더스, 6일만에 20만 방문…"서울 동북권 공략 적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