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준석 "카이스트 선배 김준교, 강경 보수 성향이긴 했지만…"


이준석 "김준교, 막말하는 성향 아니었다…조급함 생겨서 그런 듯"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이준석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최근 '막말 논란'에 휩싸인 김준교 자유한국당 청년최고위원 후보의 학창시절을 언급해 눈길을 끌고 있다.

김준교 자유한국당 청년최고위원 후보 [뉴시스]
김준교 자유한국당 청년최고위원 후보 [뉴시스]

'학창시절에도 튀는 사람이었나'라는 질문에는 "아니다. 내가 기억하기로는 강경 보수 성향이긴 했지만 지금 나오는 것처럼 막말식의 언급 같은 경우는 거의 없는 성격이었다. 그런데 정치라는 게 그렇게 시간이 길어지다 보면 조급함이 좀 생기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함께 출연한 박원석 전 정의당 의원은 자유한국당 전당대회의 막말 파문에 대해 "이게 자유한국당의 현재의 트렌드를 설명해 주는 것"이라며 부정적인 의견을 냈다. 박 전 의원은 "저런 분들이 저렇게 정말 막말 대잔치를 벌이면 관중석에서는 즉각적인 반응이 온다"며 현재 자유한국당 상황을 비꼬기도 했다.

한편, 김준교 후보는 지난 18일 오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대구·경북 합동연설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지금 나라를 팔아먹고 있다. 입으로만 평화를 떠들면서 뒤로는 북한이 핵을 만들게 도와주고 미국이 한국에 손 떼게 하고 있다"면서 "저 자를 우리 지도자로 인정할 수 없다"고 발언해 논란에 휩싸였다.

이어 김 후보는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저 딴 게 무슨 대통령이냐. 대한민국을 배신한 반역자를 몰아내고 다시는 반역을 꿈꾸지 못하도록 강력하게 응징해야 한다"며 "짐승만도 못한 저 종북주사파 정권과 문재인을 민족 반역자로 처단해야 한다"는 주장을 하기도 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준석 "카이스트 선배 김준교, 강경 보수 성향이긴 했지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