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당, '김경수 구하기' 나선 與 비판하며 "드루킹 특검 재추진"


나경원 "환경부 블랙리스트, 급이 다른 초대형 블랙리스트"

[아이뉴스24 송오미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0일 "김경수 구하기에 나선 여당의 모습은 헌법도 없고 대한민국도 없는 모습"이라면서 "대한민국의 근간인 삼권분립을 무시하고, 집권당 대표부터 나서서 진두지휘하며 올인하고 있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김경수 특검'을 재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청와대 특감반 진상조사단 및 김경수 드루킹 특별위원회 연석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김경수 구하기의 김경수는 깃털이 아닌가하는 의심이 든다"면서 "드루킹 사건의 최대 수혜자인 몸통을 보호하기 위해서 난리법석, 야단법석 아닌가 싶다"고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했다.

그러면서 "김경수 특검은 유일하게 기간이 연장되지 않은 '반쪽 특검'이다. 한국당은 '온쪽 특검'을 위해서 다시 한 번 특검을 추진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20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오른쪽). [뉴시스]
20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오른쪽). [뉴시스]

나 원내대표는 회의가 끝난 직후 기자들과 만나서도 "드루킹 특검은 김경수 경남지사가 구속된 것에 그쳤고, 최근 백원우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이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이 부분에 대해 상당히 의문을 갖고 있다"면서 "새로운 특검 법안을 제출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사법농단 세력 및 적폐청산 대책 특별위원회'는 전날(19일)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김 지사의 1심 판결문 분석 결과를 발표하며 부당한 판결임을 강조했다.

아울러 나 원내대표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환경부 블랙리스트'를 "문재인판 블랙리스트"의 일부로 사실상 규정하며 "정도나 규모면에서 이전 정권과 급이 다른 초대형 블랙리스트"라면서 "김태우 전 검찰 수사관에 따르면 문재인판 블랙리스트는 330개 기관에 660여명에 이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검찰이 전광석화와 같이 수사해줄 것을 촉구한다. 검찰이 머뭇거리면 우리는 국회에 제출한 특검법을 통과시키는 데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송오미 기자 ironman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당, '김경수 구하기' 나선 與 비판하며 "드루킹 특검 재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