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전자, 美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 참가…빌트인시장 공략 강화


연내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 30여종으로 확대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LG전자는 21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19'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KBIS는 주방 디자이너, 건축가, 인테리어 전문가 등 전 세계 빌트인 가전 고객들이 찾는 미국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다. LG전자는 총 648㎡ 규모의 2개 부스를 운영한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브랜드 전시관에서는 LG전자의 주방 빌트인 가전을 경험할 수 있다. 'LG전자' 전시관에서는 일반 프리미엄 빌트인 'LG 스튜디오'부터 인공지능 브랜드 'LG 씽큐(ThinQ)'까지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LG전자 와인셀러. [출처=LG전자]
LG전자 와인셀러. [출처=LG전자]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요리에 충실하다'를 주제로 '테크니큐리안'들에게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소개한다. 테크니큐리안은 '기술(Technology)'과 '미식가(Epicure)'의 합성어로, 새로운 기술을 추구하는 미식가를 뜻한다.

LG전자는 18인치·24인치 칼럼형 와인셀러, 36인치·48인치 가스오븐레인지 등 신제품 4종을 공개했다. 미국 현지에서 판매되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은 연내 30여종으로 확대된다.

칼럼형 와인셀러 신제품에는 와인을 최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와인 동굴' 기술이 적용됐다. 이상적인 와인 보관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와인의 맛, 향, 풍미 등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진동과 온도변화를 최소화하고 빛과 습기에 과도하게 노출되는 것을 막아준다. LG전자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이 있는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의 한 와이너리에서 영감을 얻어 이 기술을 개발했다.

인공지능 기반 와인관리 앱도 공개했다. 와인셀러에 저장된 와인 정보와 고객의 선호도를 학습해, 어떤 와인이 어느 위치에 있는지 알려주고 음식에 어울리는 와인도 추천해 준다.

이 밖에 LG전자는 쿡탑, 오븐, 프렌치도어 및 칼럼형 냉장고, 식기세척기, 후드 등 다양한 빌트인 라인업을 선보였다. 지난해 미국의 주방·욕실 산업 전문지 KBB(Kitchen & Bath Business)가 '올해의 주방가전'으로 선정한 48인치 듀얼 퓨얼 프로레인지도 전시했다.

한편 LG전자는 아마존과 협력해 2018년 이후 미국에 출시한 식기세척기, 세탁기, 건조기 전 제품에 소모품 자동 주문 서비스인 ‘'아마존 대시(Amazon Dash)'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들은 LG 스마트씽큐 앱에서 가전제품과 아마존 대시를 연동할 수 있다.

또 가전업계 최초로 미국의 대표적인 스마트 밀키트 기업 '토발라'와 협력한다. 밀키트는 밑손질이 끝난 식재료와 양념, 조리방법이 함께 들어있는 제품이다. LG 스마트 오븐을 사용하는 고객은 토발라의 밀키트를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된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고객들에게 초프리미엄 빌트인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확대하는 등 스마트 키친 경쟁력을 키워 글로벌 빌트인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美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 참가…빌트인시장 공략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