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손석희 폭행 논란…손석희 "사실과 주장 다르다" VS 기자 "전치 3주 상해"


손석희 방송에 앞서 직접 입장 표명 "흔들림 없이 방송할 것"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프리랜서 기자 K씨가 손석희 JTBC 대표이사에게 폭행을 당했다고 폭로하자 손 대표는 곧 공식입장을 통해 폭행 피해를 주장하는 기자 A씨의 말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지난 24일 오후 방송된 JTBC '뉴스룸'에서 손석희 대표는 본격적인 방송에 앞서 이날 이슈가 된 사안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손석희 JTBC 대표이사 [JTBC제공]
손석희 JTBC 대표이사 [JTBC제공]

손 대표는 "짧게 말씀드리겠다. 나에 대한 기사로 많이 놀라셨을 줄 안다. 저로서는 드릴 말씀이 많으나 사실과 주장은 엄연히 다르다는 것만 말씀드리겠다"며 "사법 당국에서 모든 것을 밝혀주시리라 믿고 앞으로도 흔들림 없이 '뉴스룸'을 진행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뉴스룸'을 시청해주신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리게 돼서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날 손 대표는 프리랜서 기자 K씨를 폭행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경찰은 K씨가 지난 10일 오후 11시 50분께 서울 마포구 상암동의 한 일본식 주점에서 손 대표이사에게 폭행을 당했다고 신고 접수를 받고 내사에 착수했다.

K씨는 손 대표에게 얼굴을 수차례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며 경찰에 전치 3주 진단서를 제출했다. 또 손 대표와 대화를 나눈 내용이 담긴 녹음파일도 갖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JTBC 측은 공식 입장을 통해 "상대방이 주장하는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님을 밝힌다"며 폭행 혐의를 부인했다.

이어 " K씨가 손 사장에게 불법적으로 취업을 청탁하였으나 뜻대로 되지 않자 오히려 손 사장을 협박한 것이 이번 사안의 본질"이라며 "사건 당일에도 K씨의 같은 요구가 있었고 이를 손 사장이 거절하자 A씨는 갑자기 화를 내며 지나치게 흥분, 손 사장이 "정신 좀 차려라"고 손으로 툭툭 건드린 것이 사안의 전부라고 적극 반박했다. 이어 "손석희 사장은 K씨를 상대로 공갈 등 혐의로 검찰에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설명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손석희 폭행 논란…손석희 "사실과 주장 다르다" VS 기자 "전치 3주 상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