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北김위원장, 트럼프의 정상회담 관심을 높이 평가


조선중앙통신 24일 보도… “트럼프 친서 받고 만족감 표시”

[아이뉴스24 김상도 기자]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은 24일 평양발 기사에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미국 워싱턴을 방문했던 "제2차 조미고위급회담 대표단을 만나시었다“라고 보도하면서 방미했던 김영철 부위원장이 트럼프 대통령이 보낸 친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통신은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 동지께서 미국 워싱톤을 방문하였던 제2차 조미고위급회담대표단을 만나시였다”라며 미국 워싱톤 방문결과를 청취했다고 밝혔다.

조선중앙통신은 24일 김정은 위원장이 트럼프 대통령의 친서를 전달 받고 만족감을 표시했다고 보도했다.  [뉴시스]
조선중앙통신은 24일 김정은 위원장이 트럼프 대통령의 친서를 전달 받고 만족감을 표시했다고 보도했다. [뉴시스]

이 통신에 따르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 김영철 부위원장은 도날드 트럼프 미합중국 대통령이 보내온 친서를 전해올리였다”며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트럼프대통령이 보내온 훌륭한 친서를 전달받으시고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였다”는 것이다.

통신은 이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트럼프대통령이 제2차 조미수뇌상봉에 큰 관심을 가지고 문제해결을 위한 비상한 결단력과 의지를 피력한데 대하여 높이 평가하시였다”라고 설명했다.

김상도 기자 kimsangd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北김위원장, 트럼프의 정상회담 관심을 높이 평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