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뮤지컬 '엑스칼리버' 대본리딩 워크숍 성료…6월 개막


스티븐 레인 "배우 목소리·피아노 한대만으로 스토리·감정 전달 확인"

[아이뉴스24 박은희 기자] EMK뮤지컬컴퍼니는 뮤지컬 '엑스칼리버' 대본 리딩 워크숍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스티븐 레인 연출은 "이번 워크숍의 가장 큰 성과는 우리의 작품이 오케스트라와 세트, 동선 없이 배우의 목소리와 피아노 한 대만으로 스토리와 감정이 관객들에게 고스란히 전달된 것을 확인한 것"이라며 "앞으로 남은 일정 동안 작품을 더욱 발전시키고자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뮤지컬 '엑스칼리버' 대본 리딩 워크숍 창작진 단체사진
뮤지컬 '엑스칼리버' 대본 리딩 워크숍 창작진 단체사진

'마타하리'와 '웃는 남자'를 이을 세 번째 EMK 오리지널 뮤지컬인 '엑스칼리버'는 암흑의 시대를 밝힐 아더왕과 그의 성검 엑스칼리버, 전설적인 영웅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2014년 3월 스위스의 세인트 갈렌 극장에서 '아더-엑스칼리버'라는 타이틀로 첫 선을 보인 뒤 개발 중이던 작품을 EMK에서 월드와이드 공연 판권을 확보하고 타이틀을 변경했다.

아울러 보다 극적인 스토리 구성과 캐릭터에 설득력을 부여하기 위해 뮤지컬 넘버를 약 60%가량 새롭게 작곡해 추가했다.

엔딩을 비롯한 전반적인 스토리 라인을 대폭 수정해 고대 영국의 신화 속 인물 이야기에 아시아의 보편적 관객 정서를 반영했다.

엄홍현 총괄 프로듀서를 필두로 극작가 아이반 멘첼이 대본을 맡았으며 스티븐 레인이 연출가로 합류했다.

프랭크 와일드혼이 아일랜드와 스코틀랜드를 중심으로 한 켈틱 음악에 영화적 느낌을 가미해 '엑스칼리버'의 음악을 새롭게 작곡했다.

뮤지컬 '엑스칼리버'는 오는 6월 15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세계 무대를 향한 첫 도약을 시작한다.

박은희 기자 ehpar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뮤지컬 '엑스칼리버' 대본리딩 워크숍 성료…6월 개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