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호텔신라, 해외 진출 본격화…'신라 모노그램' 오픈


올해 말 베트남 다낭 진출…2021년 美에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도 선봬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올해 개관 40주년을 맞은 호텔신라가 해외진출을 본격 확대한다.

호텔신라는 이르면 올해 말 베트남 다낭에 새로운 호텔 브랜드인 '신라 모노그램(Shilla Monogram)'을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신라' 브랜드를 앞세워 해외에 진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라 모노그램'은 '신라호텔(더 신라, The Shilla)'의 대표적인 서비스와 현지의 상징적 특성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호텔이라는 의미가 담겼다. 신라 모노그램은 합리적인 가격대에 풀서비스를 경험 할 수 있는 고급 브랜드로 고객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라 모노그램 베트남 다낭  [사진=호텔신라]
신라 모노그램 베트남 다낭 [사진=호텔신라]

현재 공사 중인 '신라 모노그램 베트남 다낭'은 베트남 중부의 광남성 동부해안 농눅비치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상 9층 건물에 총 300여 개의 객실로 조성된다.

비치 레스토랑과 올데이 다이닝, 로비 바(Bar), 풀 바 등 고객들이 선호하는 트렌디한 식음 업장도 선보일 예정이다. 실외 수영장은 카바나를 비롯 다양한 시설도 갖춰 라이프스타일 콘셉트로 조성할 계획이다.

객실타입은 스탠다드, 주니어 스위트, 그랜드 스위트 룸 세 가지 타입으로 구성해 가족, 연인 등 다양한 고객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객실별로 발코니를 설치해 호텔 내·외부 전경을 자연감 있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로써 신라호텔은 최고의 품격과 가치를 경험하게 하는 럭셔리 브랜드 '더 신라(The Shilla)'와 고급 브랜드인 '신라 모노그램(Shilla Monogram)', 합리적 가치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Shilla Stay)'로 3대 호텔 브랜드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호텔신라는 베트남 다낭을 시작으로 향후 동남아시아, 미국, 중국 등 해외 10여 곳에 진출해 글로벌 호텔로 도약할 계획이다. 특히 2021년에는 세계적 글로벌 기업이 진출해 있는 미국 실리콘밸리 새너제이(산호세)에 200여 개 객실 규모로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을 오픈 할 예정이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차별화된 호텔 운영 역량과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해외 호텔 투자사들의 운영 요청을 수용해 위탁경영 방식으로 해외진출에 나서게 됐다"며 "지난해 면세점 해외 매출 1조 원 시대를 맞이한 데 이어 올해부터는 호텔사업도 해외 진출을 적극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호텔신라, 해외 진출 본격화…'신라 모노그램'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