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나주 인생 짬뽕·강릉 장칼국수·부산 초만두 달인의 비법은?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생활의 달인'에서 나주 인생 짬뽕 달인의 비법 육수와 은둔식달 달인의 강릉 장칼국수, 부산 초만두 비법이 소개된다.

14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지난주 인생 탕수육으로 화제가 된 경력 40년의 석임이(75세) 달인이 나주 인생 짬뽕을 선보인다.

나주 인생 짬뽕 달인이 만드는 짬뽕은 비법 국물 맛에 전복이 들어 있고 홍합 오징어 새우 등 해산물도 적당하다. 죽순 등 채소도 푸짐해 국물이 자극적이지 않고 순하고 부드럽다.

생활의 달인 [SBS]

나주 인생 짬뽕 육수의 비법은 토란이다. 여기에 섬초와 도라지, 홍합과 말린 호박으로 달인만의 짬뽕 육수가 탄생된다.

한편, 나주 인생 짬뽕 맛집은 지난주 인생 탕수육 방송이 나간 이후로 밀려오는 손님 때문에 4남매가 똘똘 모여 가게를 도와주고 있다.

이날 '생활의 달인'에서는 은둔 식달 코너를 통해 강릉 장칼국수 달인과 부산 초만두 달인이 소개된다.

강릉 장칼국수 면은 얇고 넓적한 전형적인 칼국수 면으로, 콩가루를 넣어 만든다. 부들부들한 식감이 일품이다. 김치와 호박, 달걀이 들어있고 김가루와 깨가 입맛을 돋운다. 강릉 장칼국수 육수의 비법은 6일 동안 바르고 말리기를 반복한 다시마에 있다. 멸치는 잡냄새를 잡기위해 달걀과 함께 보관한다.

부산 초만두에는 홍초가 들어있다. 빨간 육즙과 홍고추 양념이 어우러진 초만두의 맛은 귤껍질과 무즙으로 만든 식초에 있다.

한편,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박명진기자 pmj@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