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최태원 SK 회장 "CEO 평가 절반 사회적가치 항목"


SK그룹, 2일 2019년 신년회 개최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019년 신년사에서 각 계열사 CEO의 핵심성과지표(KPI·Key Performance Indicator) 항목에 사회적 가치(Social Value) 비중을 50%까지 확대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최 회장은 2일 서울 광장동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2019 신년회에 참석해 "우리의 다음 세대가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하려면, SK가 건강한 공동체로 기능하면서, 동시에 행복을 더 키워나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척도는 사회적 가치"라며 이같이 말했다.

최 회장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4가지 행동 원칙을 제시했다. 먼저 그는 "첫째로 회사의 제도 기준을 관리에서 행복으로 바꿔야 한다"며 "단순히 제도만 만들 것이 아니라 실제적인 시행과 적극적 참여가 뒷받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회장은 "KPI의 사회적 가치 비중을 50%까지 늘릴 것"이라며 "완벽한 평가가 되지 못할 지라도 평가를 안하는 것보다 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또 "구성원의 개념을 확장해야 한다"며 "고객, 주주, 사회 등 범위가 넓어져야 한다. 자산을 공유하는 협력업체가 SK가 아니라고 할 수 없다"고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최 회장은 "작은 실천의 방법들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며 "우리는 이미 경제적 가치(EV) 창출을 위한 최적화된 시스템이 있다. 여기에 인사하기, 칭찬하기, 격려하기 등 작은 실천이 더해진다면 분명 더 행복해 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신년회에 참석한 CEO들도 고객과 사회 등 여러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추구해야 동시에 SK 구성원의 행복도 커질 수 있다면서 사회와 함께하는 행복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신년회는 주요 관계사 CEO가 패널로 참여해 대담한 뒤 최 회장이 마무리 발언을 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이 대담 사회를 맡았고,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이석희 SK하이닉스 사장, 김철 SK케미칼 사장, 박상규 SK네트웍스 사장 등이 패널로 참여했다. 이들은 ▲사회와 SK 구성원의 행복 ▲사회적 가치 창출 ▲기업의 지속가능성장 등 주제에 대해 토의했다.

한편, 이날 신년회에는 최태원 회장을 비롯해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최재원 SK그룹 수석부회장, 최창원 SK디스커버리 부회장, 조대식 의장 및 7개 위원회 위원장, 주요 관계사 CEO와 임원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태원 SK 회장 "CEO 평가 절반 사회적가치 항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