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나경원, 김태우 전 특감반원 작성 파일 공개 "마구잡이 민간인 사찰"


"이제 청와대가 답해야 할 때"…특검·국정조사 도입 시사

[아이뉴스24 송오미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9일 김태우 전 청와대 특별감찰반원이 작성한 감찰 보고서 목록을 공개하며 민간인 사찰 의혹을 추가로 제기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당에 새로운 제보가 들어왔다. 리스트만 보면 민간인 사찰을 마구잡이로 했던 걸로 보인다"며 김 전 특감반원이 작성한 사찰 리스트를 화면에 띄웠다.

나 원내대표는 "(박근혜 정부에서 기획재정부 장관을 지낸) 최경환 의원에 대한 첩보성 동향과 고건 전 총리의 장남 관련 사업 활동, 박근혜 전 대통령과 친분이 있는 사업자의 부정정착으로 인한 부정사업, 유동수 민주당 의원의 재판거래 혐의와 관련된 조선일보 취재내용, 그밖에 진보성향의 전성인 교수에 대한 것 등이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제 청와대가 답해야 할 때"라면서 "청와대는 이에 대해 답하기는커녕 오락가락 해명과 궁색한 해명을 반복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청와대가 김태우 전 특별감찰반 파견 직원에 대해 공무상비밀누설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 것과 관련해선 "진실의 열쇠를 쥔 사람의 입을 권력의 힘으로 막고자하는 의도로밖에 보이지 않는다"면서 "청와대는 본질을 흐트리지 말고 명명백백하게 사실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검찰이 청와대 직무유기·직권남용에 대해서 수사하기는커녕, 김태우 전 특감반원에 대해 수사하려고 한다면 결국 특검으로 갈 수밖에 없고, 이런 부분이 모두 미진하다면 국회에서 국정조사를 검토할 수밖에 없다"고 으름장을 놨다.

송오미기자 ironman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나경원, 김태우 전 특감반원 작성 파일 공개 "마구잡이 민간인 사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