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홍영표 "전 특감반원, 본인 비리 덮으려 허위사실 유포"


'본인이 희생양인 듯 행세' 철저수사 후 엄중처벌 '촉구'

[아이뉴스24 조석근 기자]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전 청와대 특감반원의 폭로에 대해 "범법자가 비리를 덮기 위해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것"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홍 원내대표는 18일 당 원내 지도부 회의를 통해 "전직 특감반원이던 검찰 수사관의 비위가 속속 드러나고 있다"며 "자신의 지인인 건설업자에 대한 검찰 수사에 깊이 관여했다는 보도도 나왔다"고 말했다.

그는 "당초 알려진 대로 경찰청을 방문해 사건을 문의한 정도가 아니라 수사과정을 논의하기 위해 건설업자와 수십차례 통화, 문자 메시지를 주고받은 점이 드러났고 통화내역을 일부러 삭제하기도 했다"며 "청와대 특감반원의 영향력을 부정적으로 행사한 명백한 위법"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자신의 비위를 감추기 위해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희생양인 듯 교묘히 언론플레이를 하고 있다"며 "문제의 특감반원이 제기한 우윤근 주러시아대사 관련 의혹도 이미 2015년 박근혜 정부 시절 검찰이 무혐의로 사건을 종결했다"고 강조했다.

홍 원내대표는 "더 이상 불확실한 첩보생산 기술자의 농간에 휘둘려선 안 될 것"이라며 "검찰의 철저한 수사로 진상을 규명하고 위법이 확인될 경우 엄중 처벌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청와대 반부패비서관실 특별감찰반으로 근무하던 김모 검찰 수사관은 지난 15일 언론을 통해 우윤근 주러시아대사가 2009년 한 부동산업자로부터 1천만원을 청탁 대가로 수수했다고 폭로했다. 2015년 문제의 업자가 검찰에 진정서를 제출하기도 했으나 수사를 위한 고소가 이뤄지지 않아 수사는 이뤄지지 않았다.

우윤근 주러대사는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지낸 당 3선 중진 의원 출신이다. 문제의 업자가 검찰에 진정서를 제출한 시점은 박근혜 정부 때로 정부, 여당의 대야 관계가 악화되던 시점이다. 문재인 대통령이 당시 새정치민주연합(현 민주당) 당대표였다. 김 수사관의 청와대 특감반 재직 시절 비위행위가 드러나면서 청와대는 특감반 전원을 교체하기도 했다.

조석근기자 mys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영표 "전 특감반원, 본인 비리 덮으려 허위사실 유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