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고등어구이도 편의점서 즐긴다"…GS25, 도시락 강화


1~2인 가구 겨냥해 김치찌개덮밥·고등어구이 등 다양한 메뉴 개발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1~2인 가구의 주요 식당인 편의점의 메뉴가 갈수록 다양해 지고 있다.

11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 14일 '유어스매콤고등어&너비아니 도시락'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GS25 관계자는 "고객들이 생선을 직접 요리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것에 착안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고등어구이 도시락을 출시하게 됐다"며 "고등어구이 도시락은 특유의 비린 맛을 제거하고 감칠맛을 높이기 위해 특제 소스에 4시간 동안 재운 고등어 반마리를 통째로 오븐에 구워 낸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GS25는 100g 이상(반마리 기준)의 푸짐한 고등어에 매콤한 양념장을 끼얹어 밥과 어울리는 촉촉한 고등어구이 반찬으로 개발했다. 여기에 데리야끼 소스로 맛을 낸 너비아니구이와 고추잡채고로케, 계란말이, 볶음김치 등 다양한 반찬으로 구성해 푸짐한 한 상 콘셉트 도시락으로 선보였다.

GS25는 동절기를 맞아 김치찌개를 밥과 비벼먹을 수 있도록 기획된 유어스김치찌개덮밥 도시락도 출시했다.

김치째개덮밥도시락은 잘게 썬 돼지고기 김치찌개와 계란후라이를 비벼 먹을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숯불향 불고기, 어묵볶음, 청경채 등 사이드 반찬으로 푸짐하게 구성됐다.

이지영 GS리테일 편의점 도시락MD는 "1~2인 가구가 집에서 조리하기 힘든 메뉴를 편의점에서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겠다는 생각으로 다양한 메뉴를 기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예상을 뛰어 넘을 수 있는 도시락을 지속 선보여 고객의 만족감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등어구이도 편의점서 즐긴다"…GS25, 도시락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