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차 대형 SUV '팰리세이드' 사전계약 첫날 3,468대 실적


동급 외산 SUV 5개월치에 육박한 판매대수 하루 만에 달성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현대차의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드'가 압도적인 사전계약 실적을 올렸다.

현대자동차는 29일 '팰리세이드' 사전계약 첫날 3천468대의 계약 실적을 올린 것으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포드 '익스플로러'와 혼다 '파일럿' 등 동급의 외산 대형 SUV의 지난해 평균 5개월치(750대X4.6개월) 판매량에 가까운 수치이다. 또 지난해 연간 국내 대형SUV 산업수요(4만7천대)의 7% 수준에 달하는 실적을 하루만에 기록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팰리세이드'는 역대 현대차 사전계약 첫날 대수 중 '그랜저IG'(1만6천88대), '싼타페TM'(8천193대), 'EQ900'(4천351대)에 이어 4번째로 많은 수치를 기록하며 또 하나의 볼륨 차종(인기가 많은 차) 탄생을 알렸다.

현대차 '팰리세이드'는 동급 최고 수준의 넓은 실내 공간과 동급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첨단 사양을 대폭 적용했음에도 가격이 합리적으로 책정됐다. 확정된 가격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우수한 상품성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동급 외산 SUV 대비 500만~600만원 이상 낮은 가격대에 나올 것으로 예상돼 우수한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이달 29일부터 내달 10일까지 '팰리세이드' 사전계약을 진행하며, 사전계약 후 구매를 확정한 고객에게는 올해 말 개별소비세가 종료되어도 할인된 수준(3.5%)만큼 보상해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한편, 팰리세이드는 운전석에서부터 3열 승객석에 이르기까지 모든 공간에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UX)을 기반으로 개발된 디자인과 패키지, 안전·편의 기술을 적용했다.

김서온기자 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 대형 SUV '팰리세이드' 사전계약 첫날 3,468대 실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