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HN엔터, 기술 콘퍼런스 개최…임직원 1200명 참석


총 23개 세션 발표…내년부터 오픈 콘퍼런스로 전환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19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기술 콘퍼런스 'NHN FORWARD'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13년 NHN 그룹 출범 이후 처음으로 진행한 콘퍼런스로 NHN 그룹 내 영위되고 있는 각 사업 부문별 주요 기술 공유와 소통을 위한 자리로 기획됐다. 외부 개발자의 참여를 제외한 NHN 그룹사 및 관계사 임직원 1천200여 명이 참석했다.

강연 세션으로는 NHN엔터테인먼트의 사업 분야인 게임을 비롯해 머신러닝, 빅데이터, 웹, 앱, 클라우드 및 인프라 영역의 총 23개 주제가 발표된다. NHN엔터테인먼트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나서, 기술 공유와 더불어 생생한 개발 노하우를 전달하게 된다.

경험을 통해 직접 체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머신러닝의 개념부터 실습까지 마스터할 수 있는 '머신러닝 워크숍'과 원하는 주제를 선택해 따라 하며 배워볼 수 있는 '핸즈온 랩'이 있다. 두 프로그램 모두 전문가들로부터 기술 코칭을 받을 수 있다.

진은숙 NHN엔터테인먼트 CTO는 "FORWARD는 '좋은 결과를 향한 앞으로' 또는 '향상시키다'라는 사전적 의미를 갖고 있다"며 "NHN FORWARD를 통해 다년간 NHN엔터테인먼트가 획득한 기술 노하우와 경험을 함께 공유하고, 나아가 국내 IT 산업 생태계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NHN엔터테인먼트는 IT 기술 및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개발자 지원 행사를 정례화하며 '기술 중심 기업'으로의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내년부터는 NHN FORWARD를 외부 개발자까지 확대, 오픈 콘퍼런스로 전환할 예정이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N엔터, 기술 콘퍼런스 개최…임직원 1200명 참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