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성태 "사립유치원 비리도 국정조사 해야"


"사립유치원, 교육부, 시도교육청에 대한 국조 강력 요구"

[아이뉴스24 송오미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9일 "고용세습 국정조사와 더불어 사립유치원 비리에 대해서도 전면적인 국정조사에 나설 것을 (정부·여당에) 공식 요구한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이같이 밝힌 뒤 "사립유치원 회계에서 무엇이 잘못됐고, 얼마나 많은 사립유치원들이 회계 부정에 연루됐는지, 관리감독을 책임지는 교육부의 책임은 어디까지인지, 모든 것들이 명백하게 밝혀져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사립유치원에 대한 국가관리회계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 2013년 2월 당시 교육과학기술부는 유아교육발전 5개년 계획을 발표하면서 국가시책 사업으로 유아교육종합정보시스템을 구축했다"며 "그러나 김상곤 전 교육부 장관은 명확한 사유 없이 이 사업을 중단했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2017년 5월까지 추진하던 이 사업은 2017년 12월부터 폐기됐다"면서 "김 전 장관이 사립유치원의 손을 들어준 것으로밖에 볼 수 없고, 최근 불거진 사립유치원의 비리를 방치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비리가 적발된 원장을 처벌하고 이들 유치원에 불이익을 주는 것만으로 이번 사태를 마무리하려는 것은 분명 문재인 정권의 정치적 의도가 있다"며 "한국당은 사립유치원뿐만 아니라 교육부, 시도교육청에 대한 국정조사를 강력하게 요구한"고 강조했다.

송오미기자 ironman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성태 "사립유치원 비리도 국정조사 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