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쉐보레, 초등학생 대상 보행 안전 교육 실시


올해 약 12,000 여명 어린이 대상, 50여회 교통안전 캠페인 진행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쉐보레가 국제아동안전기구인 사단법인 세이프키즈코리아와 함께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교육을 진행했다.

쉐보레는 연중 교통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2018 사각사각 캠페인'을 공식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

쉐보레는 14일 인천에 위치한 미산초등학교에서 어린이 260여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이어폰 등 보행 중 전자기기 사용 자제 교육과 자동차 주변 사각지대 안전교육 등 올해 마지막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날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은 세이프키즈 안전강사의 지도에 따라 보행 중 전자기기 사용의 위험에 대해 학습했다. 모의체험교구를 활용해 보행 중 휴대폰 등 전자기기를 사용할 때 시야각이 좁아지고 청취감지 거리가 짧아져 사고의 위험성이 높아진다는 사실을 몸소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더불어 자동차 주변 사각지대의 위험성에 대한 이론과 안전 체험교육을 받고, 차량에 직접 탑승해 자동차의 사각지대를 눈으로 확인했다. 또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행동 수칙을 다양하고 재미있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황지나 한국지엠 홍보부문 부사장은 "보행 중 스마트폰, 이어폰을 사용하는 어린이들이 보행 중 안전을 위해 올바른 보행습관을 기르도록 세이프키즈와 함께 교육에 나서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쉐보레는 운전자와 보행자가 모두 안전해질 수 있는 교통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쉐보레는 올해 세이프키즈코리아와 협약을 맺고 공동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올해 총 1만2천명 이상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자동차 사각지대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안전한 교통문화를 구축하기 위한 안전체험교육을 50회 이상 제공했다.

김서온기자 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쉐보레, 초등학생 대상 보행 안전 교육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