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CT 분쟁조정 어떻게? KISA, 모의 경연대회 개최


온라인광고 분쟁 시연한 이화여대팀 대상 수상

[아이뉴스24 성지은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2018년 ICT 모의 분쟁조정 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발표했다.

KISA는 조정제도에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부터 전국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ICT 모의 분쟁조정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 2일 이화여대 법학관에서 열린 올해 대회에서는 총 4개 부문(전자거래, 인터넷주소, 정보보호산업, 온라인광고)에 대한 분쟁조정 경연이 치러졌다. 고려대·단국대·상명대 등 국내 대학(원)생들이 팀 단위로 참여해 최종 6개 팀이 예선을 통과하고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에 참가한 학생들은 위원회가 제공한 사례를 토대로 신청인, 피신청인, 조정위원, 간사 등으로 역할을 분담해 분쟁조정 과정을 시연했다.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은 온라인광고분쟁 분야의 조정을 시연한 로고스(이화여대)팀이 수상했다. 최우수상(KISA 원장상)은 정보보호산업분쟁 분야의 아이씨(단국대)팀이, 우수상(경연대회 심사위원장상)은 로맨티스트(한국외대)팀이, 특별상(한국인터넷광고재단 이사장상)은 프리(이화여대)팀이 받았다.

주용완 KISA 인터넷기반본부장은 "조정은 법정에 가지 않고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적 분쟁해결 제도"라며 "학생들이 경연대회 참가를 계기로 ICT 분야의 다양한 분쟁조정 제도를 접해 보고 분쟁조정 전문가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CT 분쟁조정 어떻게? KISA, 모의 경연대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