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잠자는 주식·배당금 찾아가세요…예탁원 캠페인


예탁결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은 오는 10월29일부터 11월23일까지 '2018 미수령주식 및 실기주과실 주인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미수령 주식이란 주주명부상 주주가 무상증자, 주식배당 및 현금배당 등으로 추가 발생한 주식과 배당금의 수령 통지문을 받지 못했거나 상속인이 그 내용을 몰라서 찾아가지 않고 명의개서대행기관이 보관하고 있는 주식 및 배당금을 말한다.

올해는 캠페인 대상과 참가기관을 확대했다. 증권부문 최초로 미수령주식 뿐만 아니라 실기주과실에 대해서도 주인 찾아주기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한다.

미수령주식 찾아주기 행사는 예탁결제원을 포함하여 국민은행, 하나은행 등 명의개서대행기관 3사가 공동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미수령주식은 각 명의개서대행기관 홈페이지에서, 실기주과실은 예탁결제원 홈페이지(실기주과실 조회)에서 존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권리가 확인된 경우, 미수령주식은 각 명의개서대행기관을, 실기주과실은 본인이 주권을 인출한 증권회사를 방문하여 환급 신청을 하면 된다.

예탁결제원은 2009년 이후 매년 미수령주식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해, 2012년부터 1017년까지 상장주식의 경우 675만주, 시가 약 464억원을 환급한 바 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잠자는 주식·배당금 찾아가세요…예탁원 캠페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