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소야 "1년간 컬러 프로젝트로 자신감 얻어"


오늘(17일) 새 앨범 '아티스트' 발표

[조이뉴스24 정병근 기자] 소야가 컬러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는 소감을 전했다.

소야는 17일 오전 서울 삼성동 슈피겐홀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아티스트(Artist)' 발표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앨범은 컬러 프로젝트의 마침표이자 뮤지션 소야의 새로운 시작이다. 그는 "처음 시도해보는 콘셉트와 장르였다. 스스로도 많이 놀랐었고 굉장히 흥미로웠다. 자신감이 생겼고 또 다른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소야는 올해 1월부터 총 4단계에 걸쳐 솔로 아티스트로서 자신만의 색을 찾아가는 '소야 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신의 이름 철저인 S, O, Y, A에서 콘셉트를 착안해 '쇼(SHOW)', '오아시스(OASIS)', '와이셔트(Y-shirt)' 등 세 번째 곡까지 공개하며 자신만의 음악적 세계를 구축해나갔다. 그리고 '아티스트'로 컬러 프로젝트를 완성했다.

새 앨범 타이틀곡 '아티스트'는 소야가 자신은 물론 모단 사람들로 하여금 오랫동안 꿈꿔왔던 바람들이 마법처럼 이루어지길 소망하는 마음을 담은 노래다.

소야는 "이번 미니앨범은 평소보다 배로 욕심을 냈던 것 같다. 녹음을 할 때, OK 사인이 떨어져도 더 좋은 것이 나오지 않을까라는 생각으로 계속해서 녹음을 했다. 또 이번에는 혼자 퍼포먼스를 보여드려야 해서 안무 연습에 비중을 많이 두기도 했다"고 말했다.

소야는 앨범 발매와 동시에 방송되는 MBC MUSIC 음악프로그램 '쇼! 챔피언'을 시작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소야 "1년간 컬러 프로젝트로 자신감 얻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