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S 공동창업자 폴 앨런 별세


비호지킨 림프종암 재발…향년 65세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빌 게이츠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MS)를 공동 창업한 사업가이자 시애틀 프로농구 구단주였던 폴 앨런이 비호지킨 림프종 암으로 투병하던 중 지난 15일 사망했다.

폴 앨런은 50억달러 상당의 MS 주식을 포함해 203억달러 자산을 지닌 세계 46위 부호이자 자선 가업가였다.

그는 벤처캐피털펀드인 벌칸 캐피털을 설립하고 회장을 맡아 다양한 사업을 펼쳐왔다.

폴 앨런은 지난 2009년 비호지킨 림프종 암진단을 받았으나 투병 끝에 건강을 회복했다. 하지만 이달초 이 림프종 암이 재발했고 상태가 악화돼 임종을 맞았다. 당시 그는 림프종 진단이 세번째였기에 회복될 것으로 보고 기존에 추진해왔던 다양한 벤처투자 사업을 그대로 유지한 채 투병을 시작했다.

폴 앨런은 1980년대에도 호지킨 림프종 암으로 투병해 건강을 되찾았다. 림프종은 림프계통을 공격하는 암이다. 비호지킨 림프종은 호지킨 림프종보다 더 많이 걸리는 질병이다.

폴 앨런은 1983년 림프종 암으로 MS를 떠났지만 개인용 컴퓨터(PC)의 확산과 마이크로컴퓨터용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제작 시대를 여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또한 그는 열혈 스포츠맨으로 미식축구의 시애틀 씨호크스와 미국 프로농구단 포틀랜드 블레이저스의 구단주이기도 했다.

폴 앨런은 이 외에 뇌과학, 인공지능, 세포과학 등의 신기술 연구와 교육, 야생동물, 환경보호, 의료 등의 다양한 영역에 20억달러 이상을 투자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S 공동창업자 폴 앨런 별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