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효성 "지상파 재송신협상 가이드라인 지켜야"


업계 재송신 협상·경품 규제 지원 요청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케이블TV 업계가 지상파 재송신 협상과 경품 규제 등 현안에 대한 입장을 규제기관장에 전달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이효성 위원장이 15일 오전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 대표자와 케이블TV업계의 주요 현안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기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고 발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CJ헬로, 티브로드, 딜라이브, 현대HCN, CMB, 서경방송, KCTV제주방송, 금강방송, JCN울산중앙방송 등 SO 대표 및 한국케이블TV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석한 사업자들은 케이블TV가 지역방송사업자로서 주민생활 밀착방송, 지방선거 정보제공 등 지역채널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케이블TV가 유료방송시장에서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도록 ▲재송신 협상 중재 ▲경품 규제 추진 등 방통위의 제도적 지원을 요청했다.

이효성 방통위원장은 "사업자 간 재송신 협상이 원만히 이루어지기를 바라고, 방통위는 지상파방송 재송신 협상 가이드라인이 준수되는지 주시하겠다"며, "공정경쟁기회 보장, 요금인하 유도 등을 위해 경품규제 고시가 필요하고, 방통위는 조속한 고시 제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방통위는 해지방어 등 유선결합상품 해지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용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해지절차 간소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국민 편익 제고를 위해 케이블TV업계의 적극적 협조를 요청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효성 "지상파 재송신협상 가이드라인 지켜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