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갑을상사그룹, 외국인 유학생 인재 찾기


‘제10회 외국인 유학생 채용 박람회’에 3년 연속 참가

[아이뉴스24 양창균 기자] 갑을상사그룹(부회장 박효상)은 ‘제 10회 외국인 유학생 채용 박람회’에 3년 연속 참가해 계열사 해외사업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우수 인재 찾기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외국인 유학생 채용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및 교육부 주최로 이달 1일부터 2일까지 이틀 동안 서울 삼성동 COEX 3층 Hall D1에서 열리고 있는 행사다.

회사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찾는 인재는 독일, 체코, 스페인, 인도, 베트남 등 계열사들이 진출한 국가 출신이다.

한국어와 영어가 가능하고 한국의 조직문화를 이해하며 출신 국가별 현지시장에서 갑을상사그룹의 계열사들이 안정된 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겸비한 외국인 유학생이 대상이다. 최종 합격하게 되면 해외 지사의 경영, 기획, 회계 등 관리업무와 해외영업 업무를 수행하게 될 예정이다.

현재 갑을상사그룹은 동국실업, KDK오토모티브, 갑을오토텍, KB레미콘, 코스모링크베트남 등의 계열사를 통해 독일, 스페인, 체코, 중국, 멕시코, 인도, U.A.E. 베트남 등에서 자동차부품 사업과 전선 및 동 소재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갑을상사그룹 인사업무 관계자는 “각 계열사들의 공격적인 해외사업에 주축이 될 인재를 찾는다”며 “업무능력도 중요하지만 출신국가와 한국문화의 특성을 이해하고 맞춰가며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소통형 인재 유치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창균기자 yangc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갑을상사그룹, 외국인 유학생 인재 찾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