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시아나IDT, 상장예비심사 통과…시가총액 4천억원 예상


금호아시아나그룹 IT 계열사…아시아나항공 지분 100%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금호아시아나그룹의 IT 계열사인 아시아나IDT가 5일 한국거래소의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다.

아시아나IDT는 아시아나항공이 지분 100%를 소유하고 있는 회사로 항공 운송 금융 건설 등의 영역에서 IT 사업경험과 특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지난해 별도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2천603억원, 영업이익 215억원 등 매우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으며, 무차입 경영으로 재무구조 또한 매우 건실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관련업계에서는 4차 산업혁명 등 IT 친화적인 경영환경하에서 아시아나IDT가 성공적으로 상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상장 後 시가총액이 약 3천~4천억원 정도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회사는 신성장 동력 마련을 위해 기업공개를 추진했다고 밝히면서, 이번 기업공개(IPO)를 계기로 항공 공항 운송 건설 금융 제조 분야에서 그룹사 IT 경험 기반의 대외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며, 강점 분야 솔루션 사업 확대를 통해 수익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했다. 또 신기술 융합 분야에서 새로운 시장 개척과 경쟁력 확보를 위해 주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근 빅데이터, 인공지능, IoT, 블록체인 등 신기술 분야에서 전문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들과의 파트너쉽 체결을 통한 협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 분야와 ICT 신기술 융복합을 통한 신규 사업 발굴을 확대할 계획이다.

향후 회사는 빠른 시일 내에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기업공개(IPO)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서온기자 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시아나IDT, 상장예비심사 통과…시가총액 4천억원 예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