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주맥주, 출범 1년만에 월매출 1천400% 성장


올해 5월 전국 출시 선언하며 작년 하반기 대비 올해 상반기 매출 급증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제주맥주가 공식 출범 1년 만에 월 매출 규모가 1천400%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제주맥주에 따르면 공식 판매를 시작한 지난해 8월 매출 대비 올해 7월 매출 규모가 15배 이상 성장했다. 또 올해 5월부터 제주도에서만 판매되던 '제주 위트 에일'의 판매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한 결과 작년 하반기 대비 올해 상반기 매출이 353% 증가했다.

작년12월 대비 올해 7월 전국의 제주맥주 입점 매장은 4.76배 증가했으며, 전국 유통 시작 2개월만에 제주도 외 지역 GS편의점에는 약 75%에 입점했다. 특히 지난 7월 '제주 위트 에일' 단일 브랜드만으로 수제맥주 매출 1위(수제맥주 업계 추산치)를 달성하며 전국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제주맥주는 공식 출범 이후 맥주 미식 문화 선도 및 새로운 국내맥주문화 정착 등을 철학으로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연간 맥즙 생산량 2천만 리터 규모의 첨단 설비를 자랑하는 제주맥주 양조장은 일반인 대상 양조장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누적 방문객 수 약 2만2천 명을 기록해 제주도의 새로운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제주맥주는 제주 로컬기업으로서 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출시 1년 만에 제주도 내 900여 개 업장과 거래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올해 7월 기준 전체 직원의 50%를 제주도민으로 고용했다. 만 34세 미만 청년 고용 인원도 40여 명으로 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있다.

문혁기 제주맥주 대표는 "제주맥주의 지난 1년 간의 성과를 통해 우리나라 맥주 미식 문화가 많이 변화했다는 것을 느꼈다"며 "크래프트 맥주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만큼 앞으로도 국내 맥주 시장의 발전을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주맥주, 출범 1년만에 월매출 1천400% 성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