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 국내 최초 의료데이터 회사 설립


현대중공업지주와 서울아산병원과 합작회사 설립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카카오는 종합병원인 서울아산병원과 손잡고 인공지능(AI) 기반의 의료 빅데이터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카카오는 투자전문 자회사 카카오인베스트먼트를 통해 29일 현대중공업지주, 서울아산병원과 함께 의료 데이터 전문회사 설립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식에는 카카오 김범수 의장, 여민수 공동대표, 카카오인베스트먼트 박지환대표, 현대중공업지주 정기선 경영지원실장, 서울아산병원 이상도 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합작회사 아산카카오메디컬데이터(가칭)는 국내 최초 의료 데이터 전문회사로 카카오인베스트먼트와 현대중공업지주 등이 각각 50억을 출자해 설립된다.

아산카카오메디컬데이터는 비식별, 익명화된 병원 전자의무기록(EMR, Electronic Medical Record), 임상시험 정보와 예약 기록, 의료기기 가동률 등의 우수한 국내 의료 빅데이터를 구조화하고 의료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을 개발해, 의료 관련 국내외 유수 의료 스타트업과 의료 정보 생태계를 만들며 산업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는 자사의AI 기술과 플랫폼 개발·운영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글로벌 수준의 의료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와 현대중공업지주는 향후 사업 모델 다각화, 사업 전략 관련해 긴밀한 협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박지환 카카오인베스트먼트 대표는 "양질의 의료 데이터와 카카오의 기술을 결합해 의료AI 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만들고 산업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국내 최초 의료데이터 회사 설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