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보람 피블 대표, '블록체인 인사이트 2018' 연사 참여


8개의 한국과 중국의 프로젝트 팀 참여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블록체인 기반 소셜 미디어 플랫폼 피블(PIBBL)은 지난 24일 삼성역 소노펠리체 컨벤션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블록체인 인사이트 2018' 행사에 이보람 피블 대표가 연사로 참여했다고 27일 밝혔다.

중국 암호화폐 거래소 마인비트(MineBit)의 공동주최로 열린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피블을 포함한 8개의 한국과 중국의 프로젝트 팀이 참여하여 다양한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피블은 창작자와 참여자 모두에게 보상이 주어지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다.

블록체인을 사용함으로써 ▲사진 동영상을 올리는 참여자에게 암호화폐로 보상해주고 ▲자신을 팔로우해서 자신이 제공하는 미디어를 지속적으로 볼 사람들에게 직접 보상해주고 ▲자신의 상점이나, 장소, 태그들을 널리 퍼지도록 공유해주는 사람들에게 보상하고 ▲자신의 제품을 올리고 피블 결제시스템과 안심결제 에스크로 서비스를 이용해서 직접 판매하고 ▲암호화폐를 이용한 크라우드 펀딩 및 P2P 자선·기부 시스템 등의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강력한 엔터테인먼트 파워를 보유한 파트너사인 키위미디어그룹과 더스타아시아와의 마케팅 협업과 기프토(gifto), 팬엑스(fanX) 등의 블록체인 파트너사와의 기술적 제휴와 플랫폼 내의 협업에 대하여 설명했다.

이보람 피블 대표는 "베타서비스 런칭 전까지 유저 확보를 위한 글로벌 마케팅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9월 중 베트남에서 컨퍼런스와 K팝이 연계된 제 1회 펀 페스티벌(Fun Festival)을 시작으로 글로벌 각지에서 장기플랜으로 페스티벌을 계획 중"이라며 "플랫폼 상에서 팬덤을 이용한 스타 마케팅, 스타 애장품 경매와 수익의 기부를 통한 사회환원 등 다양한 마케팅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보람 피블 대표, '블록체인 인사이트 2018' 연사 참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