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롯데하이마트, '한샘 키친&바스' 론칭 外


[아이뉴스24 장유미, 윤지혜기자] ◆롯데하이마트, '한샘 키친&바스' 론칭

롯데하이마트가 홈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의 키친, 욕실 패키지를 론칭하고, 27일부터 하이마트쇼핑몰에서 '한샘 키친&바스'를 판매한다. 또 이를 기념해 9월 2일까지 일주일 동안 할인, 사은품 및 포인트 증정 등 혜택을 제공한다.

하이마트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한샘의 키친 대표 라인업인 '한샘유로'의 14종 전상품과 대표 욕실 라인업 '하이바스'의 10종 전상품이다. 키친 상판·도어·싱크볼·수전 등의 세부 옵션은 주문할 때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다.

하이마트쇼핑몰에서 결제하면 한샘의 설치전문가가 고객에게 연락 후 설치 장소를 방문한다. 현장 실측 및 구매 제품 옵션 확인을 거친 후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설치가 진행된다.

◆맥도날드, '열대우림동맹' 인증 친환경 커피 원두 사용

맥도날드가 글로벌 차원에서 진행하는 사회 책임 캠페인인 '스케일 포 굿(Scale for Good)'의 일환으로, 오는 29일부터 국내 고객에게 제공되는 모든 맥카페 커피에 100% '열대우림동맹(Rain Forest Alliance, RFA)' 인증 친환경 커피 원두만을 사용하기로 했다.

열대우림동맹 인증이란 친환경 농법을 실천하는 농장에서 안정적인 삶을 보장 받는 노동자가 키워낸 원두에만 부여되는 것으로, 환경 훼손을 최소화하고 커피 농가의 인권 향상에 기여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맥도날드는 2020년까지 전 세계에서 서빙 하는 커피 메뉴에 대해 열대우림동맹 인증 등을 획득한 지속 가능한 원두만을 사용할 예정이다.

◆삼양식품, '프렌즈밥' 출시

삼양식품이 오는 28일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한 스낵 신제품 '프렌즈밥'을 출시한다.

'프렌즈밥'은 초코 카라멜 맛 콘스낵 제품이다. 입에서 사르르 녹는 부드러운 식감에 진한 초코와 카라멜의 달달한 풍미가 더해져 기분 좋은 달콤함을 선사한다. 커피나 우유를 곁들이면 더욱 부드럽고 촉촉해 간편한 간식이나 디저트로 즐기기에 좋다.

패키지에는 카카오프렌즈 최고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을 적용했으며, 제품 안에 라이언, 어피치, 무지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그려진 50종의 미니 배너를 랜덤으로 1개씩 넣어 모으는 재미를 더했다. 가격은 2천 원으로, 삼양식품 공식 온라인몰 삼양맛샵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27일부터 선주문할 수 있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얼티밋' 누적 판매량 100만 병 돌파

풀무원다논의 액티비아 얼티밋이 약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병을 돌파했다.

액티비아 얼티밋은 20개국에서 특허를 받은 다논의 액티레귤라리스 유산균을 기존 제품보다 2배 많이 담은 제품이다. 프랑스 다논의 특허 유산균 액티레귤라리스는 다논이 보유한 4천여 종의 유산균 중 생존력이 검증된 특별한 프로바이오틱스를 엄선한 것으로, 액티비아 얼티밋은 풀무원다논 R&I 센터에서 특허 유산균을 2배로 넣어 개발에 성공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 슈퍼마켓 등에서 구입할 수 있고, 4개들이 1세트는 5천200원에 판매된다.

◆유니클로, 키즈 라인업 더한 '이네스 드 라 프레상쥬' 출시

유니클로는 프랑스 패션모델 이네스 드 라 프레상쥬와 함께한 '2018 F/W 이네스 드 라 프레상쥬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번 컬렉션엔 최초로 키즈용 라인업도 출시한다.

이번 컬렉션은 트위드·캐시미어·코듀로이 등 부드럽고 따뜻한 소재를 적용했다. 특히 트렌치 코트와 '떡볶이 코트'로 불리는 더플 코트 등 코트 라인업을 강화했다. 파자마 라인업도 F/W 시즌 플란넬 소재 등을 적용해 총 6개의 상품으로 선보인다.

키즈 라인업은 엄마와 아이가 '시밀러 룩'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우터, 스웨터 및 원피스와 팬츠 등 27개 아이템들로 구성됐으며 원피스와 치마를 제외한 아이템은 남자, 여자아이 모두 입을 수 있는 유니섹스 디자인으로 제공된다.

◆코리아센터, 온라인 판로지원 설명회 진행

코리아센터는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와 쇼핑몰 무료 창업을 위한 '온라인 판로지원 설명회'를 연다. 지방에 거주하는 장애인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29일 부산에서 시작해 30일 광주, 9월 4일 대전 순으로 각 지역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교육장에서 진행한다.

각 분야별 메이크샵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 구축 ▲쇼핑몰 창업 및 기업의 해외 판로(중국·일본·미국 등) 개척 ▲쇼핑몰 오픈 후 매출 향상을 위한 전문 컨설팅 등을 전액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니스프리, 2018 플레이그린 페스티벌 개최

이니스프리가 오는 29일 서울 서초문화예술공원에서 '2018 플레이그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오는 4일 오후 2시부터 이니스프리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일반 구매뿐 아니라 뷰티포인트로도 교환할 수 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이번 축제는 최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를 주제로 ▲플레이그린 클래스 ▲플레이그린 그라운드 ▲플레이그린 콘서트 ▲그린 뷰티존 등을 운영한다.

페스티벌에 앞서 #릴레이그린 사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한 실천을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해시태그 1개당 천원씩 친환경 프로젝트에 기부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페스티벌 티켓과 패션 아이템도 증정할 예정이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롯데하이마트, '한샘 키친&바스' 론칭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