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호 대한항공 사장, 무슨 방법으로 졸업? 취득 자격 X


[아이뉴스24 이상우 기자]조원호 대한항공 사장에게 이목이 쏠리고 있다.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장남인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이 인하대 부정 편입학 의혹이 사실로 드러난 가운데 졸업취소 처분이 내려졌다.

지난달 교육부는 인하대와 학교법인 정석인하학원에 대한 편입학 관련 조사에서 고등교육법 및 학칙 위반 사례를 적발해 이 학교 학사학위를 받은 조원태 사장에 대해 편입학·학사학위 취소를 요구했다고 전했다.

또한, 교육부는 조 사장이 인하대 3학년 편입 자격이 없음에도 대학 측이 조씨의 편입학을 승인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출처=JTBC 방송화면 캡처]

이어 조 사장이 2003년 졸업 당시 취득 자격을 갖추지 못했음에도 학사학위를 받은 사실도 알려졌다.

한편, 지난 6일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위반,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배임·사기, 약사법 위반 혐의 등을 받는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구속을 면하게 됐다.

6일 김병철 서울남부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피의사실들에 대해 다툼의 여지가 있고 이와 관련된 피의자의 방어권을 보장할 필요가 있어 현 단계에서 구속해야 할 사유와 상당성을 인정하기 어렵다"며 조 회장의 구속영장 기각을 결정했다.

이에 불거진 `대한항공 사태` 이후 총수 일가를 상대로 청구된 네 차례의 구속영장은 모두 기각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상우기자 lsw18@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