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oT 최신 정보 가득"…서울IoT센터 ‘사물인터넷 전문 세미나’ 개최


IoT 분야 종사자와 창업자 대상 5~6일 서울IoT센터서 개최

[아이뉴스24 김철수 기자] 사물인터넷 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및 사업 기회를 모색 중이라면 5일부터 6일까지 서울IoT센터에서 개최되는 ‘사물인터넷 전문 세미나’를 주목해 보자.

서울시 서울IoT센터는 IoT 저변확대 및 전문지식 제공을 위해 매월 AI, LoRa, 클라우드 등을 주제로 한 정기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7월 세미나에서는 사물인터넷 분야 기업재직자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IoT 비즈니스 모델 기획’과 ‘IoT 센서산업’ 관련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세미나 첫 날인 5일에는 300 Partners의 김승현 대표가 '성공적인 IoT 제품/서비스 론칭을 돕는 Evidence based planning' 주제로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외 스타트업 현황과 주요 트렌드를 살펴보고, 성공적인 제품/서비스 기획 프로세스를 직접 실습 및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둘째 날인 6일에는 월드팩토리 박서우 이사가 '센서? 어디까지 알아봤니?'를 통해 제품/서비스 아이디어 구현을 위한 센서산업의 동향을 소개하고, 실제 제품 개발 시 회로개발과 센서 적용 사례들을 제시하는 등 현장의 생동감을 전할 예정이다.

서울IoT센터 김태진 센터장은 “고객분석 및 고객맞춤을 통해 IoT 분야에서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하는 한편,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효과적으로 제품화하는 효율적인 프로세스에 대한 전문가들의 살아 있는 정보를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세미나는 사물인터넷 분야 종사자들에게 다시 없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IoT센터에서는 다양한 세미나뿐 아니라 우수 IoT 제품 및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사물인터넷 실증사업, 시작품제작소, IoT 멘토링 전문가단 등 IoT 종합지원 사업을 통해 IoT의 종합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물인터넷 전문 세미나 및 기타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서울IoT센터 홈페이지 내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김철수기자 ste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oT 최신 정보 가득"…서울IoT센터 ‘사물인터넷 전문 세미나’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